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개무시" vs 秋 "바빠서"



국회/정당

    이재명 "개무시" vs 秋 "바빠서"

    "전화 안받고 콜백도 없어" 지적에 "공당 시스템 활용해 달라"

    이재명 성남시장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자료사진)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당 경선토론회와 관련해 이재명 성남시장이 "개무시를 당했다"고 원색적으로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것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추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존경하고 사랑하는 이재명 시장님께'라는 제목의 글을 "예비후보님으로서 여러 일정으로 매우 바쁜 때라 얼른 전화가 안되면 답답하신 사정은 충분히 이해한다"면서도 "저도 종일 여러 회의와 당무를 주관하다보면 미처 전화를 받을 수가 없거나 확인조차 할 겨를 없이 하루가 지나간다"고 적었다.

    추 대표는 이어 "특히 요즘은 탄핵완수와 특검연장에 대한 국민들의 탄원 문자가 폭증해 부재중전화를 확인하기 어려운 정도로 모바일폰 화면이 넘어가 버린다"며 "저의 부족을 메울수 있는 공당의 시스템도 활용해주시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그는 "유감입니다만 당과 후보님들 사이의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고 여긴다"며 "건승하십시오"라고 덧붙였다.

    추 대표가 이런 글을 올린 것은 당 경선토론회를 둘러싸고 각종 불만이 표출되면서 당 선과위가 공정성을 의심받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사진=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페이스북 캡처)

     

    앞서 민주당 선관위는 선거인단 등록 1백만명 돌파를 눈앞에 둔 지난 24일, 후보합동토론회를 헌재의 탄핵심판 선고 전 1회, 선고 후 8회 등 모두 9차례 열겠다고 결정했다.

    선과위 결정 직전 이 시장 측은 기자회견을 열고 "당초 탄핵선고 전 최소 2회 등 모두 10차례 이상 토론회를 열기로 얘기되다가 돌연 축소됐다"며 "이런 깜깜이 선거로는 정권교체 책임자를 가릴 수 없다"고 반발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관위가 결정을 강행하자 이 시장은 24일 기자들을 만나 추 대표에게 항의차 전화했지만 연결되지 않았다고 밝히면서 "하루 종일 기다렸지만 콜백(답장 전화)도 해주지 않았다"고 불만을 터트렸다.

    그러면서 "명색이 당의 후보인데 '개무시'한 것"이라고 언성을 높였고 "당장 합동토론회 룰 협상에 참석할지 여부도 고민하고 있다"고 말해 토론회가 파행이 될 가능성까지 배제하지 않았다.

    안희정 충남지사 역시 "당 선관위가 각 후보들에게 토론의 기회를 좀 더 적극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고민했으면 한다"고 공정한 관리를 촉구했다.

    이에 당 선관위는 26일 오전 회의를 열고 인터넷TV를 추가해 탄핵심판 선고 전 모두 2회 후보합동토론회를 열겠다고 결정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