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자랜드, 마침내 6강 확정 "앞으로 켈리 장점만 보겠다"



농구

    전자랜드, 마침내 6강 확정 "앞으로 켈리 장점만 보겠다"

    22일 오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삼성전에서 승리하고 이상민 삼성 감독(왼쪽)과 인사를 나누는 유도훈 전자랜드 감독 (사진 제공=KBL)

     


    인천 전자랜드가 프로농구 6강 플레이오프 막차 티켓을 거머쥐었다.

    전자랜드는 22일 오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6-2017 KCC 프로농구 서울 삼성과의 원정경기에서 81-78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25승28패를 기록한 전자랜드는 남은 1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최소 6위를 확정짓고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했다.

    유도훈 전자랜드 감독은 "플레이오프에서는 최고의 집중력을 발휘해야 하고 상대의 약점을 집요하게 공략해야 한다. 또 우리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전자랜드는 종료 1분36초를 남기고 리카르도 라틀리프에게 득점을 허용해 73-78로 뒤졌다. 패색이 짙었다. 그러나 제임스 켈리가 연속 4득점을 몰아넣어 분위기를 바꿨고 종료 32초 전, 정효근이 공격리바운드에 이은 득점을 성공시켜 78-77로 전세를 뒤집었다.

    켈리는 경기 막판 승부에 쐐기를 박는 덩크를 터트려 6강 플레이오프 진출을 자축했다.

    켈리는 4쿼터에만 14점을 넣는 등 양팀 가장 많은 35점 18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유도훈 감독은 "1분36초를 남기고 5점차로 뒤져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선수들이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그 모습이 플레이오프에서 자신감 상승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자랜드는 장고 끝에 한때 퇴출했던 켈리를 재영입했다. 이제 포스트시즌 성패는 켈리에게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도훈 감독은 "켈리는 조직적인 플레이보다 자유로운 플레이에 더 능하다. 이제 장점만 보고 단점은 국내선수들이 보완해주는 방향으로 가야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