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명진, 31일 한국당 비대위원장 사퇴



선거

    인명진, 31일 한국당 비대위원장 사퇴

    "대선후보에 정권재창출 대업 맡길 것"

    자유한국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우리 당 대통령 후보를 선출하는 오는 31일 전당대회를 끝으로 비대위원장직을 사임하겠다"고 밝혔다.

    인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개월 전만 해도 침몰 직전이었던 우리 당이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 대선후보를 내게 돼 감개무량하다"며 "비대위원장이라는 소임이 끝났다고 판단됐다"고 사퇴의 변을 말했다.

    그는 "이제 한국당은 새로 선출된 대선후보를 중심으로 일치단결해서 정권 재창출의 대업을 수행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준표 경남지사의 경선 승리가 유력시되는 상황에서 그에게 당의 전권을 넘기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인 위원장은 정권 재창출에 대해 "전적으로 정치인의 역할"이라고 규정한 뒤 "저는 다시 평범한 시민의 자로 돌아가려 한다"고 말했다.

    인 위원장이 31일 물러나면 지난해 12월 29일 취임한 이후 93일 만이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국회 탄핵소추안 처리 찬반을 놓고 여론이 갈라진 새누리당에 와서 탈당 행렬을 멈추는 데 일부 기여했다.

    특히 친박계 실세인 최경환‧서청원‧윤상현 의원 등을 징계했다. 하지만 비박계가 요구했던 출당에 미치지 못하고 당원권 정지에 머물러 '반쪽 청산'이란 비판이 제기됐다.

    이날 퇴임 발표도 친박계와의 권력투쟁에서 밀린 결과라는 분석이 제기된다. 인 위원장은 친박계 김재원 전 의원의 경북 상주‧군위‧의성‧청송 지역구 공천에 반대해 해당 지역을 무공천하려 했으나 대구‧경북(TK) 지역 의원들의 반발에 밀려 결국 김 전 의원을 공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