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安측 "文아들 특혜채용 은폐 위해 문서파기…檢 고발 예정"



선거

    安측 "文아들 특혜채용 은폐 위해 문서파기…檢 고발 예정"

    "파기대장에 기록도 않고 문 씨 채용 당시인 2006년 인사자료만 폐기"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왼쪽)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오른쪽). (사진=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당 안철수 대통령 후보 측은 27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아들 준용 씨의 한국고용정보원 특혜 채용과 관련해 당시 인사담당자가 관련 문서를 파기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선거대책위 김인원 공명선거추진단 부단장은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당사에서 "문 씨의 특혜채용과 관련한 고용정보원의 내부 문서를 당시 인사담당자인 최 모(현 기획조정실장) 행정지원팀장이 내부 규정을 위반하며 모두 파기했다는 증언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선대위에 따르면, 고용정보원 전직 간부는 "최 팀장이 '문 씨 채용관련 문서를 모두 파기했다'고 말한 것을 직접 들었다"고 증언했다.

    이 간부는 "당시 고용정보원 채용은 권재철 (당시) 원장과 황 모 기획조정실장이 미리 결정하면, 인사를 담당하는 행정지원팀에서 거기에 맞춰 도와주는 일을 했다. 사업도, 인사도 자기(권 원장) 하고 싶은 대로 했다"고 전했다.

    김 부단장은 "문 씨의 채용 당시 면접접수 원본 등 인사 관련 자료는 영구보관 자료"라며 "최 실장의 문서파기는 내부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최 실장 단독으로 결정했다고 믿을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특혜채용을 은폐하기 위해 고용정보원이 조직적으로 증거를 인멸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파기대장에 기록도 하지 않은 채 문 씨의 채용 당시인 2006년 인사자료만 폐기하고, 2007년 이후 면접채점표 등 채용심사 관련 자료는 고스란히 보관하고 있다는 것은 '준용 씨의 특혜채용'을 은폐하기 위함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 실장은 왜, 누구의 지시로 문 씨의 채용 관련 문건을 폐기했는지 명백히 밝혀야 한다"면서 "국민의당은 공용서류 파기 및 업무방해, 재물손괴 등의 혐의로 최 실장을 검찰에 고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 부단장은 또 "문 후보와 민주당은 문 씨의 채용특혜 관련 사실관계가 명확해진 만큼 즉각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소집에 응할 것을 촉구한다"고 문 후보 측을 압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