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라북도 전북지역 국회의원 '국가예산 확보 공조 확인'



전북

    전라북도 전북지역 국회의원 '국가예산 확보 공조 확인'

    전라북도와 전북 국회의원들이 예산정책협의회를 열고 2018년 전북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공조를 논의하고 있다. (사진=전북도청 제공)

     

    전라북도가 29일 전북 출신 국회의원들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갖는 등 내년도 예산 확보를 위한 바쁜 하루를 보냈다.

    문재인 대통령 취임 이후 마련한 첫 예산정책협의회로 송하진 지사와 민주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 전북 지역 국회의원 10명이 모두 참석했다.

    전라북도는 각 부처 예산에서 미온적이거나 부정적인 쟁점사업과 도정 현안을 국회의원들에게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전라북도는 2018년 국가예산으로 989건에 7조 1590억 원을 요구했으나 부처에서는 5조 5,000억 원 정도만 반영된 상태다.

    29일 예산정책협의회는 정부 부처 예산 확정과 앞으로의 절차를 앞두고 지역 국회의원들과의 공조를 다지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송하진 지사는 전북 관련 예산 협조와 함께 대통령 공약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법 개정이 필요한 사항이 있다며 법 개정 시 국회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참석한 전북지역 국회의원들도 정권 교체로 전북 예산을 확보하는데 유리한 상황이 된 것으로 보고 정치권의 공조를 통해 전라북도가 목표로 한 6조 5,000억 원 이상의 목표를 달성하자고 화답했다.

    송하진 지사는 예산정책협의회 이후에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김진표 위원장 등을 만나 새 정부 국정과제에 전북 현안을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매년 1조 원 이상 규모의 새만금 특별회계 설치, 연도별 재원투자계획 마련, 공공 주도 용지 매립 등 속도감 있는 새만금 추진과 범정부차원의 세계잼버리 유치 지원이 주된 건의사항이었다.

    또 농생명과 혁신도시, 신산업, 군산조선소 등 문재인 대통령의 전북지역 공약사업을 설명하고 국정과제 반영도 요청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