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4년 만의 ‘슈퍼매치’, 하대성에게는 낯설지만 익숙했다



축구

    4년 만의 ‘슈퍼매치’, 하대성에게는 낯설지만 익숙했다

    FC서울의 베테랑 미드필더 하대성(왼쪽)은 2013년 이후 4시즌 만에 처음으로 출전한 '슈퍼매치'에서 부상 복귀전을 치렀지만 서울의 2-1 승리를 이끄는 감각적인 선제골로 여전한 기량을 과시했다.(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수원은 거의 모르는 선수들이라 색달랐는데 그래도 슈퍼매치는 똑같이 치열했다”

    하대성(서울)은 2013시즌을 끝으로 중국 슈퍼리그와 일본 J리그를 거쳤다. 3년간 해외리그에서 활약한 그는 2017시즌을 앞두고 친정팀 서울 유니폼을 입었다. 하지만 개막을 앞두고 오른쪽 종아리를 다쳐 지난 2라운드 강원FC 원정에 잠시 교체 출전이 그라운드에 나선 전부였다.

    지난 3달 이상을 재활에만 매진했던 하대성은 18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 ‘2017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14라운드에 선발로 나섰다. 정상 컨디션은 아니었지만 앞선 4경기에서 서울의 승리가 없었고, 특히나 ‘라이벌’ 수원 원정이라는 점에서 황선홍 감독은 하대성에게 서울의 '허리'를 맡겼다.

    2013년 이후 4시즌 만에 출전한 ‘슈퍼매치에서 하대성은 45분만 소화해도 다행이라던 황선홍 감독의 기대를 훌쩍 뛰어넘었다. 풀 타임 활약하며 전반 33분 선제골까지 넣었다. ‘만점 복귀’다.

    사실상 올 시즌의 첫 출전이나 다름 없는 경기였지만 하대성은 예상 외로 90분 풀 타임을 소화하며 최근 고민이 컸던 황선홍 서울 감독의 기대에 완벽하게 부응했다.(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경기 후 황선홍 감독은 “체력적으로 걱정스러웠지만 여러 변수가 있어 바꾸지 못했다. 경기 컨트롤이나 상황 판단이 뛰어난 선수라 믿고 기용했다”면서 “상황에 맞게 잘 해줬지만 지속적인 활약이 필요하다. 하대성은 충분히 할 수 있는 선수”라고 미안한 마음과 함께 큰 기대를 드러냈다.

    하대성도 “아직 90분을 다 뛸 체력은 아니다. 전반기에 부상 때문에 뛰질 못했고, 완전히 회복한 것도 아니다”라고 완전하지 않은 자신의 현 상태를 밝혔다. 하지만 그는 “많은 분이 후반기에는 경기에 나오기를 바라고 계셨다. 슈퍼매치를 승리로 마무리해 기분이 좋다. 내가 골까지 넣어 더 기분 좋다”고 활짝 웃었다.

    오랜만에 ‘슈퍼매치’에 나선 하대성은 “나도 이제는 서울에서 완전히 고참급 선수가 됐지만 수원은 선수들 대부분이 다 바뀌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거의 모르는 선수들이라 (슈퍼매치가) 색달랐다”면서 “그래도 슈퍼매치는 똑같았다. 슈퍼매치답게 치열한 경기였다”고 승리의 만족감을 더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