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 총리 "北 불장난 멈추고 평화·공생의 길로 돌아오라"



통일/북한

    이 총리 "北 불장난 멈추고 평화·공생의 길로 돌아오라"

    "평화체제 구축이 유엔 참전용사 헌신에 부응하는 길"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이낙연 국무총리는 27일 "문재인 정부는 국제사회와 공고히 연대하면서 북한이 불장난을 멈추고 평화와 공생의 길로 돌아오도록 계속 유도하고 설득하고 압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6.25전쟁 정전협정 및 유엔군 참전의 날 기념식 기념사에서, "한반도에는 군사적 긴장이 높아지고 있다. 북한은 세계의 압박과 설득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핵무기와 미사일을 고도화하며, 위험한 도발을 계속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총리는 이어 "한반도에 항구적 평화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며 "그것이 참전용사 여러분의 헌신에 부응하는 길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64년 전 오늘 대한민국에서는 3년 1개월여 만에 총성이 멎었다. 그 후 반세기도 안 되는 기간에 대한민국은 산업화와 민주화를 한꺼번에 이루어냈다"며, "이것은 195만 유엔군 참전용사들께서 대한민국의 평화를 지켜주셨기 때문에 성취된 기적으로, 참전용사 여러분의 피와 눈물 위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서 있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 총리는 "대한민국은 참전용사 여러분 한 분, 한 분을 기억하면서 숭고한 뜻을 받들겠다"며 "6·25 전쟁에 바쳐진 여러분의 청춘이 명예롭게 기억되도록 대한민국은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