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쌍용차 G4렉스턴 유라시아 대륙 횡단 나선다



기업/산업

    쌍용차 G4렉스턴 유라시아 대륙 횡단 나선다

    "신차 해외시장 출사표…오프로드 주행능력 등 상품성 알리는 기회 될 것"

    (사진=쌍용차 제공)

     

    쌍용자동차가 내놓은 대형SUV G4 렉스턴이 해외시장 출시를 앞두고 유라시아 대륙 횡단에 나선다.

    27일 쌍용자동차 평택공장에서 열린 'G4 렉스턴 유라시아 대륙 횡단' 발대식에는 대륙 횡단의 주인공인 G4 렉스턴과 쌍용차 관계자들이 모여 대장정의 성공을 기원했다.

    G4 렉스턴 유라시아 대륙 횡단은 오는 9월 14일까지 약 50일 동안 약 1만3천km 코스를 6개 구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각 구간 별로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벨기에, 스위스, 폴란드, 스웨덴 등 25명의 유럽 자동차 저널리스트들이 직접 주행하고, 긴 일정 동안 차량 정비를 비롯해 대륙횡단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울 쌍용자동차 '크루(crew)'들이 동행한다.

    쌍용차 관계자는 "G4렉스턴의 본격적인 해외 시장 출시에 앞서 전문성을 갖춘 저널리스트들은 물론 횡단코스에 포함된 국가 별 대리점 이벤트를 통해 신차의 주행성능과, 내구성, 상품성을 직접 체험하고 알릴 수 있게 된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쌍용차 제공)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할 G4 렉스턴 차량 5대는 발대식을 마친 뒤 경기 평택항으로 이동, 중국행 선박에 실려 본격적인 대륙 횡단의 시작점인 베이징으로 이동한다. 8월 초 베이징을 출발해 카자흐스탄, 러시아, 리투아니아, 폴란드, 독일 등 동아시아에서 서유럽까지 8개국 23개 도시를 달려 모터쇼가 개최되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도착, 9월 12일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유럽 데뷔 무대를 가질 계획이다.

    모터쇼를 통해 유럽에 첫 선을 보인 G4 렉스턴은 다시 영국으로 향해 현지에서 별도의 론칭행사를 진행하면서 대장정의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현지 출시행사가 열릴 블레넘팰리스는 윈스턴 처칠 총리를 배출한 말버러 공작 가문의 거주지로 유네스코(UNESCO)에 의해 세계유산으로 지정돼 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쌍용차 플래그십 SUV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한 G4 렉스턴이 유라시아 대륙을 누비며 대한민국 SUV의 이름을 세계인들에게 각인시킬 것"이라며 "성공적인 유럽 출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G4 렉스턴의 선전과 쌍용자동차 브랜드 가치 제고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