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낙연 총리 "집값과 교육은 특별 고려가 필요하다"



총리실

    이낙연 총리 "집값과 교육은 특별 고려가 필요하다"

    "집값·교육, 확실한 안정시켜야"

    이낙연 총리 (사진=총리실 제공/자료사진)

     

    이낙연 국무총리는 3일 문재인 정부의 개혁 과제 중에서 "특히 집값과 교육은 특별한 고려가 필요한 사안"이라며 "확실한 안정"을 주문했다.

    이 총리는 이날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주재하며 "문재인 정부 앞에는 수많은 개혁과제가 놓여있지만, 그 가운데서 특히 교육과 집값은 우리 국민이 가장 광범하게 관심을 가지고 가장 예민하게 생각하는 사안"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 총리는 "이 두 가지 문제 가운데 집값은 확실히 안정시켜야 한다"며, "정책의 실효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어 "교육은 현장의 신뢰와 안정을 확보해야 한다"며, "학생과 학부모와 대학이 승복하고 수용할 수 있도록, 매우 신중하게 때로는 천천히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총리는 수학능력시험 절대평가의 도입 시기와 범위에 대해 "절대평가를 전면 도입해야 학교 교육이 정상화되고 입시경쟁이 완화될 것이라는 생각이 있으나, 절대평가를 급히 확대하면 학생과 학부모와 대학이 수용하고 승복하기 어려울 것이고 교육현장에서 혼란과 불신이 늘어날 것이라는 우려도 있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절대평가의 대안으로 거론되는 내신 확대에 대해서는 학생과 학부모의 불신이 더 클 것이라는 걱정도 있다"며 "이 점을 고려해서 지혜롭게 토론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현안조정회의에서는 ▲고층건축물 화재안전대책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문제 ▲신고리 원전 5·6호기 관련 사항 ▲2021학년도 수능개편 시안 등 4건이 논의됐다.

    회의에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등이 참석했고, 기획재정·교육·과기·산업·노동·국토부는 차관이 대신 참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