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야 원내대표, 국정감사 추석 뒤에 실시키로 잠정합의



국회/정당

    여야 원내대표, 국정감사 추석 뒤에 실시키로 잠정합의

    정기국회 전반부 일정에 의견접근…김이수 헌재소장 임명안 31일 본회의 표결 가능성

    정세균 국회의장과 여야 4당 원내대표(자료사진)

     

    여야 4당 원내대표들이 15일 정세균 국회의장 주재 만찬 회동에서 9월 정기국회와 국정감사 일정 등에 잠정 합의했다.

    여야 원내대표 잠정합의안에 따르면 여야는 9월 1일 정기국회 개회식을 갖고, 4∼7일 교섭단체 대표 연설, 11∼14일 대정부질문, 15∼27일 상임위와 법안심사 소위 활동 등을 진행한다.

    이어 28일에는 본회의를 열어 각 위원회가 심사한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 관심을 모았던 국정감사는 10월 12일부터 31일까지 20일 동안 진행하기로 했다.

    국정감사 시기와 관련해 당초 민주당은 추석 전 실시를 주장했으나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 야 3당이 모두 추석 이후 실시를 요구하는 상황에서 원할한 국회 운영을 위해서 한발 양보한 것으로 보인다.

    여야는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 등 11월 이후의 국회 일정은 16일 원내수석부대표 간 회동에서 확정하기로 했다.

    여야는 또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임명 동의안을 31일 임시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하는 방안도 논의했지만 합의에 이르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박홍근 민주당 원내 수석부대표는 CBS와의 통화에서 "자유한국당이 내일(16일) 오후 2시에 의원총회를 한 뒤에 수석 부대표 회담을 열어 31일 본회의 안건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며 "수석 회동 결과를 지켜보자"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