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 광주 잡고 K리그 클래식 100승 '금자탑'



축구

    전북, 광주 잡고 K리그 클래식 100승 '금자탑'

    강원은 수원 제압…서울-울산 무승부

    전북 현대가 19일 전북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7라운드에서 광주FC를 3-1로 제압하고 K리그 클래식 출범 이후 가장 먼저 100승 고지에 오른 팀이 됐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전북 현대가 K리그 클래식 출범 이후 가장 먼저 100승을 달성한 팀이 됐다.

    전북은 19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광주FC와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27라운드에서 3-1로 승리했다.

    2013년 출범한 K리그 클래식에서 전북은 이 경기 전까지 99승을 기록 중이었다. 승점 3점만 챙기면 100승 금자탑을 쌓는 전북. 특유의 '닥공'으로 광주를 압박했다.

    전북은 전반 30분 김민재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문전 혼전상황에서 김민재가 왼발 중거리 슛으로 광주의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광주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전반 40분 김민혁의 침투 패스를 받은 나상호가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침착함을 유지하며 득점을 기록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팽팽한 승부의 균형은 후반전에 허물어졌다.

    전북은 후반 22분 이재성의 낮은 크로스를 이승기가 마무리하며 2-1로 앞서갔다.

    공격은 계속됐다. 전북은 후반 추가시간 김신욱의 쐐기골까지 터지며 3-1 승리의 마침표를 찍었다.

    한편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 울산 현대의 경기는 서로 1골씩 주고 받으며 1-1로 비겼다.

    최윤겸 감독의 사퇴로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 수원 삼성을 만나 강원FC는 3-2로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