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토장관 "저소득 노인 대상 공공임대 5년간 5만실 공급"



경제 일반

    국토장관 "저소득 노인 대상 공공임대 5년간 5만실 공급"

    • 2017-09-12 21:04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12일 65세 이상 고령 저소득층이 거주하는 공공임대주택을 2022년까지 매년 1만실씩, 총 5만실을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성남시 위례신도시 공공실버주택을 방문해 "어르신 등 주거복지에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장관이 방문한 공공실버주택은 영구임대주택의 저층부에 복지관을 설치해 주거와 복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문턱을 제거하거나 높낮이 조절 세면대를 설치하는 등 무장애(Barrier-Free) 디자인이 적용된다.

    국토부는 공공실버주택의 경우 2019년까지 2천500실을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토부는 공공실버주택 외에도 복지시설과 인접한 곳에 노인을 위한 임대주택을 건설하고 지방자치단체, 비정부 기구(NGO) 등 지역자원을 활용해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또 노후주택을 매입한 뒤 리모델링하거나 재건축해 고령자가 함께 어울려 살 수 있는 '공동홈'을 공급하는 방안도 연구 중이다.

    국토부는 기존 주택을 빌려 저렴하게 재공급하는 고령자 전세임대도 추진하고 있다.

    김 장관은 "저출산 고령화로 인구 구조가 변하는 상황에서 미래세대인 청년과 신혼부부 등을 위한 주거복지를 확대할 뿐만 아니라 고령사회에 대비해 저소득층 어르신을 위한 공공임대 주택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