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모두 좋다고 권하지만 내 몸에 독이 될 수 있어"



울산

    "모두 좋다고 권하지만 내 몸에 독이 될 수 있어"

    울산CBS '라디오 닥터 시즌 3' 성황, 성도약국 도철호 약사 출연

    울산CBS '건강 특강, 라디오닥터' 4번째 공개방송이 13일 울산 남구 도산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열렸다. 강사인 성도약국 도철호 약사.(사진 = 반웅규 기자)

     

    울산CBS '건강특강, 라디오닥터 시즌 3' 4번째 공개방송이 13일 오후 1시30분 울산 남구 도산노인복지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성도약국 도철호 약사가 출연해 '감기와 만성질환'을 주제로 강의했다.

    도 약사는 "한방에서는 감기를 바람이나 찬기운으로 빗대어 지칭한다"며 "초기증상으로 몸에서 열이나고 으슬으슬 추운 것은 이같은 이유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 "감기를 완벽하게 막을 수는 없지만 훨씬 적게 걸리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면서 우선, 주변에서 몸에 좋다고 권하는 것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사람마다 몸의 체질이 다른데 권하는 것을 분별없이 받아들일 경우 한 부분에 치우쳐 오히려 균형이 깨질 수 있다는 거다.

    울산CBS '건강 특강, 라디오닥터' 4번째 공개방송이 13일 울산 남구 도산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열렸다. 사회를 맡은 CBS 김유리 아나운서.(사진 = 반웅규 기자)

     

    그러면서 도 약사는 평범하면서도 중요한 건강예방법을 전했다.

    그는 "하루 세끼 골고루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잘 먹되 몸에 좋다고 하는 음식에 치중해서 먹는 것은 몸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분주함이 아닌 제때 멈추고 지나치지 않으며 욕심을 버리고 스스로 낮추려는 마음자세로 정신건강도 함께 챙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울산CBS '건강 특강, 라디오닥터' 4번째 공개방송이 13일 울산 남구 도산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열렸다.(사진 = 반웅규 기자)

     

    '건강특강, 라디오닥터 시즌 3' 공개방송은 지난 6월 첫 회를 시작했다.

    방송은 유명 전문의들이 시민들과 직접 만나 생생한 건강 정보를 쉽게 전달하고 궁금점도 해결해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방청객들에게는 에어부산 국내선 왕복 항공권과 전통시장 상품권, 생활용품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건강특강, 라디오닥터'는 울산CBS 라디오 프로그램 '시사팩토리 100.3'의 인기 코너다.

    방송은 매주 화요일 오후 5시5분, 울산 표준 FM 100.3 MHz 이나 스마트폰 어플(지역 울산 설정)을 통해 청취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