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 완주군, '대한민국 책 읽는 지자체 대상'



전북

    전북 완주군, '대한민국 책 읽는 지자체 대상'

     

    전북 완주군이 2년 연속 ‘대한민국 책 읽는 지자체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완주군은 11일 서울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년 책 읽는 대한민국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대한민국 책 읽는 지자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책 읽는 지자체 대상'은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가 주최·주관했다.

    (사)국민도서문화진흥원은 ‘제2회 대한민국 책 읽는 지자체 대상’, ‘제2회 대한민국 독서병영대상’, ‘제4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대상’, ‘제4회 대한민국 독서교육 대상’, ‘제1회 대한민국 독서동아리 대상’ 등 총 5개 부문을 시상했다.

    완주군과 경북 영덕군, 서울 도봉구, 강원 동해시, 경기 파주시, 경기 화성시 등 6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완주군과 영덕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완주군은 박성일 군수가 취임한 3년 동안 △도서관 인프라 지속적 확충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과 문화생활의 중심 역할 △책 읽는 지식도시 완주 사업을 통한 민관 협력 활성화 △관내외 도서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 주민독서회 활성화로 주민 역량 강화 △도서관 전문서비스 등을 추진했다.

    완주군의 도서관은 현재 총 20관(공공5, 작은 10, 학교마을 5)이며 1인당 장서 수는 3.23권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도서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또 영유아 북스타트, 어린이 독서교실, 청소년 웹툰창작 공작소, 주부대상 책놀이지도사·동화구연, 책 읽어 주는 문화봉사단 등 영유아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는 교육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국 지자체 최초로 ‘기부리딩 기부리더’ 운동을 추진해 독서와 기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시상식에 참석한 박성일 군수는 “앞으로도 책과 독서를 통한 지역사회의 화합과 소통의 공간이 되도록 전문적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