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 완주 고산농협, 서울 초등학교 스쿨팜 체험행사



전북

    전북 완주 고산농협, 서울 초등학교 스쿨팜 체험행사

     

    전북 완주 고산농협(조합장 국영석)이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서울 은평구 수리초등학교 등 4곳에서 스쿨팜 벼 수확체험행사를 가졌다.

    고산농협은 친환경쌀을 학교급식으로 공급하는 은평구 4곳을 비롯해 영등포구 3곳, 동대문구 1곳 등 모두 초등학교 8곳에서 지난 5월에 스쿨팜을 조성해 모내기 행사를 실시한 데 이어 그동안 학생들이 정성껏 기른 벼를 수확하고 홀태 등 전통농기구로 탈곡·떡메치기 체험행사를 열었다.

    스쿨팜은 학교 내에 농작물 재배공간을 조성해 아이들이 직접 농사체험을 하며 농업의 중요성과 생명의 고귀함 및 농산물의 소중함을 배우고 느끼는 활동으로 인성교육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이날 스쿨팜 행사에는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들도 참여해 수확의 기쁨을 만끽하고 처음 보는 전통농기구 체험과 함께 떡메치기, 인절미 만들기 등 행사로 우리 농업의 소중함과 농민들의 수고에 대한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 10월 27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윤중초교를 비롯한 4곳에서 벼 수확체험을 가질 예정이다.

    고산농협은 지난 9월27일과 29일에도 제주 온평초교와 함덕초교 선인분교에서 스쿨팜 벼 수확체험을 실시했다.

    국영석 조합장은 "스쿨팜 체험행사를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농업과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고, 도시와 농촌이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을 직접 배워나가도록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