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지속가능발전 전국대회 25일 울산서 열려



울산

    지속가능발전 전국대회 25일 울산서 열려

     

    '제19회 지속가능발전 전국대회'가 25일부터 27일까지 MBC컨벤션과 태화강대공원, 장생포고래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지속가능발전 전국대회는 전국 2백여 개 지자체에 설립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와 시민, 전문가 등 1500여 명이 참가해 지속가능발전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방향 등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이다.

    울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대회를 통해 전국적인 과제로 부상한 지속가능발전의 필요성과 울산의 지속가능성을 알릴 방침이다.

    이번 대회 주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 그 1년'으로, 부제는 '산업도시에서 지속가능한 생태문화도시'다.

    대회 기간 동안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논의와 소통, 체험,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25일 울산MBC컨벤션에서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 기념식, 교류 한마당을 시작으로, 26일 120만 울산시민을 위한 원탁회의, 주제별 콘퍼런스, 전국 환경과장회의 등이 열린다.

    26일 현대자동차, SK에너지, 대왕암공원, 간절곶, 신화 예술인촌, 가을국화 향이 가득한 태화강대공원을 둘러본다.

    27일에는 고래바다여행선을 타고 대회를 마무리한다.

    이번 대회에는 대통령비서실 지속가능발전비서관을 역임한 김은경 환경부장관을 비롯, 서울대학교 윤순진 교수, 중앙대학교 문태훈 교수, 울산대학교 김주홍 교수, 광주대학교 김병완 교수, SK에너지 김정용 부장, 수원지속협의회 이상명 국장, 자연보호울산협의회 김일배 학술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김은경 환경부장관은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