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음주운전, 폭행 춘천시의원' 징계 착수



강원

    민주당 '음주운전, 폭행 춘천시의원' 징계 착수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상무위원회 장면. (사진=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제공)

     

    더불어민주당이 음주운전과 시민을 폭행해 물의를 빚고 있는 당 소속 춘천시의원에 대한 징계에 착수했다.

    22일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보도자료를 통해 "춘천시의회 모 의원이 폭행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돼 참담한 심정"이라며 "피해자와 춘천시민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한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으로부터 권한을 위임받고 타의 모범이 되어야 할 선출직 공직자가 음주운전과 폭행사건에 연루되었다는 것은 그 어떤 해명으로도 용서받을 수 없는 행위"라고 전했다.

    도당은 "오는 23일 강원도당 윤리심판원을 긴급 소집해 이번 사건과 관련해 해당 의원에 대한 엄중한 징계절차를 논의하겠다"며 "도내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 모두가 시민을 대의하는 본연의 역할과 자세를 잃지 않도록 도당 차원의 주의와 경계에 더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 심기준 국회의원은 "당차원에서 진상조사하고, 윤리심판원에 회부될 것"이라며 "피해자와 피의자가 합의를 한다고 해도 사안 자체가 너무 크다. 사법 당국에서도 엄정하고 공정한 수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춘천시의원 A씨는 21일 밤 만취한 상태에서 차를 운행하고 주차 시비를 벌이다 시민을 폭행해 불구속 입건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