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지루할 틈 없는 '서호주 퍼스'를 즐기자



여행/레저

    지루할 틈 없는 '서호주 퍼스'를 즐기자

    여유롭고 느긋하게 삶을 즐기는 사람들이 모여 사는 서호주의 퍼스 킹스파크에서 내려다본 아름다운 퍼스전경(사진=호주관광청 제공)

     

    퍼스는 서호주의 중심도시지만 번잡함과는 거리가 멀다. 오히려 느리고 여유롭다. 따스한 햇살아래 아름다운 스완강이 도시를 휘감아 흐르고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고 여유로움을 즐기는 사람들이 사는 곳, 퍼스. 하지만 지루할 틈은 없다.

    박물관과 미술관이 곳곳에 있고 로트네스트 섬, 피너클 사막, 울창한 스완 밸리 등 당일로 다녀올 수 있는 여행 코스가 잔뜩 있기 때문이다. 호주 현지여행사 하이호주가 추천하는 퍼스를 즐기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한다.

    ◇ 킹스 파크에서의 휴식 (Kings Park)

    킹스 파크는 도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지만 현대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퍼스의 멋진 전망을 감상 할 수 있으며 시내의 스카이라인, 스완강 (Swan River), 먼 거리의 퍼스 힐즈 (Perth Hills)까지 내려다 볼 수 있다. 시민들이 언제나 나와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그저 편안하게 섬을 둘러보며 스노클링도 즐기고 낚시와 서핑도 즐길 수 있는 청정휴양지 로트네스트섬(사진=호주관광청 제공)

     

    ◇ 로트네스트섬으로의 크루즈 (Rottnest Island)

    로트네스트에서는 깨끗한 모래와 생동감 넘치는 바다, 육지와 바다에서 서식하는 독특한 야생 동물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보트, 자전거 또는 도보로 약 11㎞ 길이의 섬을 탐험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지도를 참고하면 낚시, 스노클링, 서핑 포인트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취향껏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는 휴양섬이다. 세상 가장 행복한 동물인 '쿼카'와 셀카를 찍는 재미도 누릴 수 있다.

    ◇ 세인트 메리 대성당 (St. Mary's Cathedral)

    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세인트 메리 대성당은 도시 생활의 번잡함 속에서 진정한 평화와 영성의 오아시스를 제공한다. 1865년에 건축된 이 건물은 아름다운 고딕양식으로 대리석 바닥과 스테인드 글라스로 구성된 인테리어가 따뜻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올리브오일과 치즈, 와인 등을 직접 맛보고 살 수도 있는 스완밸리 투어(사진=호주관광청 제공)

     

    ◇ 스완 밸리 투어 (Swan Valley)

    현지의 음식을 맛보는 등 식사를 하는 경험은 여행지의 이해에 큰 역할을 한다. 퍼스 같은 경우에는 스완 밸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다. 밸리 오브 테이스트(Valley of Taste)라고 불리는 스완 밸리에서는 치즈, 와인, 신선한 과일, 올리브 오일, 꿀 등 퀄리티가 좋은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 펭귄 섬 (Penguin Island)

    퍼스(Perth)의 남쪽으로 약 45분 거리인 숄 워터 섬 해양 공원 (Shoalwater Islands Marine Park) 내에 위치한 리틀 펭귄 섬에는 작고 귀여운 펭귄이 1,000여 마리 정도 서식하고 있다.

    바다사자, 가오리, 펠리컨, 돌고래와 같은 동물을 동물원에서 보는 게 아니라 자연환경에서 접할 수 있다는 사실이 신선하고 이색적이다.

    기이한 풍경을 자랑하는 피너클사막은 퍼스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사진=호주관광청 제공)

     

    ◇ 피너클 사막 (Pinnacles Desert)

    피너클 사막은 호주 서부 남붕 국립공원(Nambung National Park) 내에 위치하고 있다. 기이한 풍경이 이색적인 피너클은 한국의 노트북 CF 의 배경지가 될 정도로 인상적인 곳이다.

    퍼스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 코스로 노란빛이 강한 약 1만5000 여개의 석회암 기둥이 바닥에 우뚝 솟아 있는 독특한 풍경이다. 피너클과 멀지 않은 렌슬린(Lancelin) 사막에서는 모래 썰매도 즐길 수 있어 더욱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하다.

    ◇ 항공 역사 박물관 (Aviation Heritage Museum)

    퍼스의 명소인 항공 역사 박물관은 가장 인상적인 컬렉션 중 하나다. 30대 이상의 대형 항공기는 물론 비행과 관련된 수 천 가지의 기념품이 전시돼 있어 항공 역사에 대한 발자취를 가늠케 한다.

    재미있게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교육공간인 사이텍 디스커버리 센터(사진=사이텍 디스커버리 제공)

     

    ◇ 사이텍 디스커버리 센터 (Scitech Discovery Centre)

    도시의 중심인 킹스파크 근처에 위치한 사이텍은 교육과 오락의 경계를 넘나드는 시설로, 배우는 동안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개별 테마 전시를 포함해 모든 연령층의 방문객이 함께 참여하고 상호 작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 호주 왕립극장 (His Majesty's Theatre)

    퍼스는 수많은 고급 미술관, 박물관, 극장이 있는 도시로 문화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특히 품격 있는 건축 양식을 간직하고 있는 왕립극장은 그 자체만으로도 고급스럽다.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말을 타고 산책을 즐기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승마체험(사진=1800 트레일 라이드 제공)

     

    ◇ 1800 트레일 라이드와 승마체험 (Horse Riding)

    퍼스 도심 외곽에 자리잡고 있는 1800 트레일 라이드는 연령에 크게 상관없이 초보자와 숙련된 라이더 모두 모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어린 아이들을 위한 입문용 조랑말 타기, 퍼스 오지로의 역사적인 길을 탐험하는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호주전문 현지여행사 하이호주 관계자는 "퍼스지역은 한인 가이드가 없지만 외국인 일일관광 업체를 통해 일일관광 상품을 이용해 여행하거나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개별적으로 시내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다양한 명소를 관광할 수 있다" 며 "호주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는 굉장히 많지만 퍼스에서는 그 이상의 신비로움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취재협조=하이호주(www.hihojoo.com)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