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경호 권한대행 "부산연구개발특구에 경남 포함돼야"



경남

    한경호 권한대행 "부산연구개발특구에 경남 포함돼야"

    경남도 간부회의. (사진=경남도 제공)

     

    한경호 경남지사 권한대행이 "조선·해양플랜트산업이 특화분야인 부산연구개발특구에 경남이 포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 권한대행은 4일 경남도 간부회의에서 "4차 산업혁명에 적응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대학이나 연구기관의 연구개발(R&D) 성과가 기업으로 이전되고 기술기업 창업이 활성화돼야 한다"며 "이런 의미에서 부산연구개발특구의 경남 확대 지정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부산연구개발특구 특화분야가 조선·해양플랜트산업인데 관련 산업과 연구기관이 밀집한 경남이 당연히 포함돼야 한다"며 "경남 출신 국회의원 등과 협력해 부산연구개발특구 확대 지정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연구소와 대학에서 개발한 기술의 기업 이전과 사업화 촉진을 위해 도입돼 현재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전주 등 전국에 5곳이 지정된 연구개발특구는, 특구별로 연간 100억원 정도의 예산이 지원되고 특구 내에서 창업하는 기술기업에는 조세특례 등 특전이 부여된다.

    2013년 5월 출범한 부산연구개발특구는 부산 강서구 국제 산업물류도시 첨단복합지구·산업화 촉진지구, 녹산 국가산단 생산거점지구 등 14.1㎢로 지정·고시됐다.

    이에 대해, 경남도는 경남대, 창원대, 인제대, 재료연구소, 전기연구원 등이 자리 잡은 창원시와 김해시 일대 4.773㎢를 부산연구개발특구에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