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화토탈 "사고 유조선은 이란社가 임대, 자사 석유제품만 실려"(종합)



기업/산업

    한화토탈 "사고 유조선은 이란社가 임대, 자사 석유제품만 실려"(종합)

    "선주사는 중국회사,이란 유조선사가 임대…선적 제품 보험으로 보상받을 것"

     

    이란을 출발해 한국으로 향하던 유조선이 중국 동부 해안에서 화물선과 충돌해 전소되는 사고가 발생했다.이 유조선에는 한화토탈이 수입하려던 석유화학 제품이 실려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한화토탈 관계자는 "현지시간으로 6일 이란에서 한화토탈에 납품할 초경질유 100만 배럴을 싣고 충남 대산항으로 향하던 유조선이 중국 동부 해안에서 화물선과 충돌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사고 유조선의 선주사는 중국 브라이트 시핑사로 이란 국영유조선회사(NITC)가 임대했다"며 "실종자 32명 중 한국인 탑승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사고 직후 외신은 유조선이 한화토탈이 임대한 선박이라고 보도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한화토탈은 "배의 운항과 사고 등에 대한 책임은 선주 측에서 지게 된다"며 "유조선은 국제 보험에 가입돼 있어 보험으로 손실된 석유제품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된다"고 밝혔다.

    배에 선적된 초경질유 100만 배럴은 우리 돈 약 64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6일(현지 시간) 오후 8시께 중국 장강(長江) 입구의 동쪽 160해리 해상에서 파나마 선적 유조선 '상치(SANCHI)'호가 홍콩 선적 화물선 '창펑수이징(CF CRYSTAL)'호와 충돌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