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올해 대표 색상은 몽환적이고 독창적인 '보라'"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패션/뷰티

    "올해 대표 색상은 몽환적이고 독창적인 '보라'"

    팬톤이 2018년 올해의 색으로 선정한 울트라 바이올렛 (사진=팬톤 제공)
    미국 색채전문기업 팬톤이 2018년을 대표하는 색상으로 선정한 '울트라 바이올렛'은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매력이 가득한 색이다.

    독창성, 창의성, 잠재력과 미래를 내다보는 예지력 등을 상징하는 울트라 바이올렛은 올 한 해 트렌드 색으로 뷰티·패션 등 유통업계의 마케팅 전면에 등장할 전망이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매년 팬톤과 협업해 컬렉션을 선보이는 메이크업 브랜드 VDL는 올해도 '울트라 바이올렛'을 활용한 팬톤 에디션을 내놓는다.

    VDl은 이번 컬렉션 출시를 예고하는 영상을 최근 공식 페이스북에 공개하고, 현재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아이섀도우·틴트·프라이머·쿠션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제품에 신비로운 보라빛을 적용할 예정이다.

    RMK에서도 아이섀도, 하이라이터 등 다양한 색감을 담은 스프링 컬렉션을 선보인다.

    '울트라 바이올렛'을 포함한 10가지의 색으로 구성된 'W 워터 아이즈 컬러 잉크'는 펄과 매트한 리퀴드 섀도가 하나에 담겨있는 듀얼 제품으로, 자연스럽게 물든 듯한 아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 '한란X스누피 콜라보 럭키박스' (사진=이니스프리 제공)
    이니스프리도 새해를 맞아 스누피가 그려진 보랏빛 패키지에 한란 제품을 담은 '한란X스누피 콜라보 럭키박스'를 출시했다.

    맥스클리닉은 울트라 바이올렛 색의 '럭스 에디션 컨트롤 마사지 크림'을 새로 내놓았다.

    지친 피부의 탄력을 찾아주는 멀티 홈케어 마사지 크림으로, 크림 마사지와 부드러운 오일 마사지가 한 번에 가능하다.

    헤어케어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칠리 오일과 아카디아, 블루밍 달리아 등 독창적이고 풍부한 팬톤 컬러와 자유로운 조합을 즐길 수 있는 헤어색을 제안한다.

    특히 연보랏빛의 '핑크 라벤더'에는 톤 다운된 갈색인 '카멜 브라운' 색의 헤어가 더해지면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완성할 수 있다.

    스포츠 캐주얼브랜드 MLB는 2018년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보랏빛 아이템을 선보였다.

    MLB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뉴욕 양키스 로고 볼캡과 캐릭터 디자인이 들어간 커브캡 등 모자와 함께 맨투맨, 원피스 등 의류를 출시했다.

    아동용 브랜드인 MLB 키즈에서도 파스텔톤의 보라색 볼캡과 원피스, 배색 맨투맨을 만나볼 수 있다.

    BYC패션의 란제리 브랜드 쎌핑크도 울트라 바이올렛 색채를 적용한 란제리 세트를 선보였다.

    '퍼플 레오파드 커플 란제리 세트'는 신비로운 보라색에 금속성 느낌의 포일 레오파드 원단과 망사 원단이 어우러져 디자인이 화려하고 육감적이다.

    유아패션용품 기업 아가방앤컴퍼니도 올해 유아동업계 키워드를 '플라시보맘'(Placebo-mom)으로 정리하면서 유아동업계에도 은은한 '파스텔톤 보라색'을 활용한 다양한 유아동복, 액세서리류 등이 출시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팬톤은 2000년부터 매년 올해의 색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자연의 생명력을 나타내는 '그리너리'가 올해의 색으로 선정된 바 있다.

    팬톤이 선정한 색은 패션, 미용, 인테리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유행하는 색상의 척도로 삼는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팬톤의 감각적인 색 선정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자극해 유통업계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보라는 무난하지는 않지만 강렬한 느낌으로 제품의 매력을 더하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