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설 연휴, 가족과 즐기기 좋은 실내 여행지는 어디?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여행/레저

    설 연휴, 가족과 즐기기 좋은 실내 여행지는 어디?

    • 2018-02-14 18:00
    뉴스듣기

    명절 연휴에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보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울 인사동 런닝맨 체험관부터 아쿠아리움, 뮤지엄, 온천 등 풍성한 놀이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바쁜 일상은 잠시 내려놓고 사랑하는 가족 혹은 연인, 친구와 함께 마음의 여유를 찾는 시간을 가져보자. 요즘에는 명절 연휴에 가족끼리 모여 집안에만 있기보다는 미리 계획을 세워 여행을 떠나거나 외식 등 가벼운 외출을 즐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날씨가 너무 추워 걱정이라면 따뜻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거리에 주목하자. 가까운 도심부터 저 멀리 지방까지 설 연휴에 특히 추천할 만 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세 가지 테마로 준비했다.

    런닝맨 체험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안내도를 참고하자. (사진=웹투어 제공)
    ◇ 추위 걱정없이 신나게 놀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

    ▲ 서울, 인사동 런닝맨 체험관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 ‘런닝맨 에피소드 1-보물을 찾아라’는 지난해 11월에 오픈한 이래 어린이부터 젊은 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약 300평 공간에 12개 미션 스테이지로 구성된 런닝맨 체험관은 방사형 구조로 250명까지 동시에 입장이 가능하다. 서울 관광의 중심인 인사동에 위치함과 더불어 언어 제약이 없는 체험형 어트랙션으로 내국인 나들이객은 물론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도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다.

    체험 방식은 간단하다. 제한시간 60분 동안 가능한 한 많은 R포인트를 수집하면 된다. 방문객들은 체험관 입장 시 레드/블루/그린 중 하나의 소속 팀을 골라 그에 해당하는 팔찌를 받게 되며, 이후 ‘디지털 줄넘기’, ‘이름표 떼기’, ‘깜깜한 암흑 미로’, ‘거울 미로’ 등 각기 다른 12개 미션들을 수행하면서 R포인트를 얻게 된다.

    체험이 끝난 뒤에는 제한시간 동안 획득한 R포인트 개수에 해당하는 등급의 런닝맨 배지가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런닝맨 체험관의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오후 7시에는 입장을 마감한다. 입장권은 1인당 1만6000 원으로 웹투어를 통하면 할인된 가격인 1만2000 원에 구매할 수 있다.

    관람객과 그림이 하나 되어 작품이 완성되는 트릭아트미술관. 배우, 감독, 사진가가 되어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사진=부산 트릭아이뮤지엄 제공)
    ▲ 부산, 트릭아이미술관

    관람만 하는 전시 형태를 벗어나 작품 속 주인공이 되어 현실과 상상을 넘나들며 ‘보고 만지고 사진 찍는’ 전시관이다. 벽이나 바닥, 천장 위 그림이 실제처럼 살아 움직이는 이곳에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개성만점 아트를 연출해보자.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트릭아이의 기발한 착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바닷속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아쿠아리움. (사진=웹투어 제공)
    ◇ 온 가족이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아쿠아리움

    ▲ 강릉, 경포 아쿠아리움

    강원 강릉시 경포호수 인근에 자리한 경포 아쿠아리움에선 생태학적 가치가 높은 석호인 경포호의 어족자원 등 다양한 생태환경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생물도 개관 당시 250종 1만5000여 마리에서 현재 280여 종, 2만여 마리까지 늘었다.

    심지어 물의 양만 놓고 보면 서울 63빌딩의 아쿠아리움보다도 규모가 크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전문 아쿠아리스트의 해설이 있어 관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시 라이프(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시 라이프 부산아쿠아리움은 1,400만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한 경남 부산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다. 커다란 상어부터 거북이, 작은 불가사리, 해마와 우아한 가오리까지 다양한 해양생물을 놀라울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서 마주할 수 있다.

    깊은 바닷속에서 신비로운 아마존까지 교육적인 이야기와 매력적인 요소들로 가득한 아쿠아리움을 경험해보자. 입장시간은 월~목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금 ·토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천연 온천수가 있는 실내 수영장, 어린이 물놀이 풀, 유수풀, 아쿠아플레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복합 스파 공간을 갖춘 이천 미란다 호텔. (사진=웹투어 제공)
    ◇ 따뜻한 전국 온천

    유난히도 추웠던 이번 겨울. 다가오는 설에는 전국이 평년기온을 회복해 포근한 날씨를 만끽할 수 있을 거라는 기상청의 예보가 있었지만 그래도 겨울은 겨울이다.

    실내에 있어도 어쩐지 으슬으슬한 몸이 김이 나는 뜨거운 탕에 푹 담그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다. 이럴 때 떠나야 하는 것이 바로 온천여행. 국내에도 즐길만한 온천 명소가 많아 멀리 해외까지 갈 필요도 없다.

    짧은 연휴 기간으로 멀리 떠나고 싶어도 떠날 수 없는 이들에게는 온천이 있는 호텔에서 보내는 호캉스를 추천한다. 강원도 속초에 자리한 척산온천, 양양 해수사우나, 동해보양온천부터 전라도, 충청도, 경상도, 경기도, 부산 국내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으니 원하는 지역을 선정해 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녹여보자.

    한편 웹투어는 설 연휴에 즐기기 좋은 다양한 실내 액티비티 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런닝맨 체험관 입장권, 부산 트릭아이미술관 입장권을 저렴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으며 온천 숙박 또한 합리적인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만약 모바일로 구매하는 경우에는 숙박 2% 할인이 추가로 적용된다.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