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국 서부를 한눈에 담다…'그랜드서클 투어'



여행/레저

    미국 서부를 한눈에 담다…'그랜드서클 투어'

    고전 서부 영화 속 장엄한 붉은 사암산의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모뉴먼트 밸리. (사진=웹투어 제공)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가슴 설레는 미국 여행. 특히 광활한 대지 위 자연이 만들어낸 예술의 극치와 마주할 수 있는 미국 서부의 매력은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 보고 싶은 여행이다.

    실제 미국 서부에는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1위에 선정된 그랜드 캐니언부터 모래가 만든 사암 협곡 앤털로프 캐니언, 서부 영화의 배경지 모뉴먼트 밸리 등 다양한 자연 풍경이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

    미국 서부를 대표하는 경이로운 자연, '그랜드 캐니언'은 세계 7대 불가사의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중 하나로 꼽힌다. (사진=웹투어 제공)

     

    ◇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Grand Canyon National Park)

    세계 7대 불가사의,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1위에 선정된 그랜드 캐니언. 자연의 광활함과 아름다움을 이야기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장소다. 이곳을 처음 본 사람은 누구나 신의 존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된다고 할 정도로 광대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전 세계에서 건조 지역의 침식을 가장 잘 보여주는 예로 알려진 그랜드 캐니언은 콜로라도 강과 매서운 바람이 일대의 고원을 깎아 미로 같은 현재의 협곡들을 완성했다. 그 결과 20억 년이라는 지구의 지질학 역사를 보여주는 암석층의 속살이 고스란히 드러나 있다.

    아름다운 빛의 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앤털로프 캐니언. (사진=웹투어 제공)

     

    ◇ 앤털로프 캐니언(Antelope Canyon)

    모래가 빚어낸 사암 협곡으로 그 속으로 빛이 들어올 때마다 빛과 색깔, 그림자 형태가 어우러져 시시각각 변하는 독특한 아름다움을 연출한다. 앤털로프 캐니언이 가장 아름다운 때는 태양이 바로 머리 위에 오는 한낮이다. 한 줄기의 햇살이 협곡의 바닥으로 곧장 떨어지는 환상적인 모습을 두눈에 담아낼 수 있다.

    다른 캐니언들의 명성에 가려져있지만, 장대한 위용만큼은 뒤지지 않는 호스슈 밴드. 힘센 콜로라도 강물이 창조해낸 말발굽 모양의 거대한 협곡이 아찔하다. (사진=웹투어 제공)

     

    ◇ 호스슈 밴드(Horseshoe Bend)

    콜로라도 강이 굽이지며 돌아가는 곳에 말발굽처럼 생긴 바위가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300미터 이상의 절벽이 콜로라도 강을 따라 펼쳐지며 멋진 장관을 이룬다. 오랜 세월 동안 강물의 침식작용으로 형성된 거대한 협곡이 시선을 압도한다.

    ◇ 자이언 국립공원(Zion National Park)

    라스베이거스 북동쪽 270㎞ 지점에 위치한 이곳은 버진 강의 침식 작용으로 형성된 곳이다. 신들의 정원이라고도 불리며 미국 3대 캐니언(그랜드, 자이언, 브라이스) 중 시대적으로 중간 부분의 지층에 속한다.

    유타주에서 가장 다양한 종류의 식물과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는 이곳에는 엄청난 크기의 바위산과 터널 등이 있어 자연의 거대함을 새삼 느낄 수 있다.

    오랜 시간 풍화작용에 의해 부드러운 흙은 사라지고 단단한 암석만 남은 브라이스 캐니언. 수 만개의 분홍색, 크림색, 갈색의 첨탑(돌기둥)들이 마치 아름다운 전경에 춤을 추고 있는듯하다. (사진=웹투어 제공)

     

    ◇ 브라이스 캐니언(Bryce Canyon)

    자연의 신비함을 그대로 간직한 유타주의 랜드마크다. 빗물에 의한 자연 침식과 물이 얼고 녹는 과정의 반복 속에서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자연 지형이 형성됐다.

    특히 3대 미(美)의 트레일 중 하나로 평가되는 여왕의 정원과 나바호 루프 트레일을 간직한 내셔널 파크는 섬세한 아름다움이 매력적인 곳이다.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천연 아치와 기암괴석을 볼 수 있는 유타 주의 아치스 국립공원. (사진=게티이미지 제공)

     

    ◇ 아치스 국립공원(Arches National Park)

    아치스 국립공원은 유타주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브라이스 캐니언, 그랜드 캐니언과는 약 3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총면적은 309㎞이며 공원에서 가장 높은 엘리펀트 버트는 해발 1,723m다. 2천여 개 이상의 천연 모래 아치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웹투어의 미국 서부여행 상품은 웅장한 대자연을 담은 그랜드서클은 물론 라스베이거스, 샌프란시스코 등 화려한 대도시 투어를 포함해 자연과 도시의 매력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서부 여행 시 꼭 들러야 할 맛집, 인앤아웃의 햄버거, 미국 스타일 조식, 캠핑장에서의 비비큐 파티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도 함께 제공한다.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