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충남지사 후보 양승조, 대전은 허태정VS박영순 결선



대전

    민주당 충남지사 후보 양승조, 대전은 허태정VS박영순 결선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후보로 양승조 의원이 선출됐다.

    대전시장 최종 후보는 허태정과 박영순 예비 후보의 결선 투표로 결정되게 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권리당원(50%)과 안심번호 여론조사(50%)를 진행한 뒤 합산한 결과 양승조 후보가 충남지사 후보로 확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양승조 후보는 이번 경선에서 53.2%를 차지해 46.7%에 그친 복기왕 예비후보를 따돌리고 오는 6월 자유한국당 이인제 후보와 맞붙게 됐다.

    박영순·이상민·허태정 등 3명이 경합했던 대전시장 후보 경선은 허태정 예비 후보가 42.5%로 1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과반을 넘어서지 못하면서 30.6%로 2위를 차지한 박영순 예비 후보와 16일 혹은 17일 결선 투표를 치르게 됐다.

    이상민 예비 후보는 26.8%로 3위를 기록, 경선에서 탈락했다. 결선에서는 탈락한 이 의원과 결선 진출 후보간 물밑접촉 여부가 관심이다.

    최종 경선 승자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인데, 지역 정가에서는 이 의원이 누군가의 손을 잡을지, 잡는다면 누구의 손을 잡을지를 두고 관심이다.

    하지만 민주당 측 관계자는 "지방선거 승리가 당장의 목표라는 점에서 탈락한 후보가 엄정한 중립을 지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경선과 결선을 통해 선출된 최종 후보자는 자유한국당 박성효 후보 등과 격돌하게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