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정은 "역사적 회담, 싱가포르 노력 기록될 것"



국제일반

    김정은 "역사적 회담, 싱가포르 노력 기록될 것"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0일 오후(현지시간) 싱가포르 리셴룽 총리에게 "조미(북미) 상봉이 성과적으로 진행되면 싱가포르 정부의 노력이 역사에 영원히 기록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싱가포르 대통령궁인 이스타나궁에서 리 총리를 만나 오는 12일 열릴 북미정상회담과 관련해 "전세계가 지켜보고 있는 역사적 회담"이라며 이같이 싱가포르 정부에 감사를 전했다.

    김 위원장은 또 "회담을 위해 싱가포르 정부가 자기 집안일처럼 성심성의껏 제공해주고 편의를 도모해줬다"며 "훌륭한 조건을 제공해 줬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리 총리는 싱가포르에서 북미정상회담을 개최하기로 해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약 35분 동안 진행된 이날 회담은 북측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과 리수용 당 부위원장, 노광철 인민무력상이 군복을 입고 배석했다. 김 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당 제1부부장도 회담장에 모습을 보였다.

    싱가포르측은 비비안 발라크리쉬난 외무장관 등이 배석했다. 김 위원장은 이들과 악수를 나눴고, 로 인민무력상은 리 총리에게 거수경례로 인사했다.

    김 위원장과 리 총리의 회담 전 모두발언은 리 총리의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됐다. 이어진 본회담은 비공개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김정은 위원장은 우리 시간으로 이날 오후 3시 36분쯤 에어차이나 소속 항공기를 타고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도착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