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 서수원~의왕 고속화도로 최대 100원 인상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서수원~의왕 고속화도로 최대 100원 인상

     

    ◇ 서수원~의왕 고속화도로 최대 100원 인상

    민자도로인 '서수원~의왕 간 고속도로'의 통행료가 다음 달 1일 오전 0시부터 차종별로 최대 100원까지 인상됩니다.

    1종 차량은 800원에서 100원가량 인상된 900원, 2·3종 차량은 900원에서 100원 인상된 천 원으로 각각 조정됩니다.

    경기도는 통행료를 인상하지 않을 경우 협약에 따라 연간 약 46억 원에 달하는 민자도로 사업자의 수입 감소분을 지원하게 돼 있어 불가피했다고 밝혔습니다.

    ◇ 제2회 ‘경기 게임 글로벌 위크’ 성료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경기 게임 글로벌 위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글로벌 위크는 지난 17일 제9회 경기게임오디션 글로벌부문 최종본선을 시작으로 그제 수출상담회, 어제 글로벌 컨퍼런스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습니다.

    수출상담회는 해외 바이어 23개 사와 국내 기업 36개 사가 192건을 상담했으며 모두 2천 330만 달러 수준의 수출계약 추진액이 달성됐습니다.

    ◇ 덕평과 매송 휴게소에서 귀성객 안전캠페인

    경기도가 추석명절을 맞아 22일부터 23일까지 덕평 자연 휴게소와 매송휴게소를 찾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안전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캠페인은 휴게소에 마련된 홍보부스에서 소화기 사용법,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안내와 지진·화재시 대피방법 등 다양한 안전예방수칙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 안전 운전을 위한 간단한 건강체크와 심폐소생술 배우기, 안전수칙 스티커 만들기 등의 체험이벤트도 마련됩니다.

    ◇ 태양광발전 창업교육 전문과정 운영

    경기도는 다음 달 5일까지 '2018 태양광 발전 창업교육 전문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중점 교육내용은 태양광 발전사업 정책, 농촌태양광 활성화 정책, 태양광 발전사업 기획과 분석, 태양광 발전사업 설계 등입니다.

    참가대상은 경기도 내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신재생에너지 분야 설계·감리·시공업체 관계자, 발전 사업자, 에너지 분야 공무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입니다.

    ◇ 레고와 함께하는 ‘영메이커 팩토리’

    경기도와 시흥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레고와 함께하는 영메이커 팩토리’를 개최합니다.

    '영메이커 팩토리’란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청소년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제품을 만들어봄으로써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 미래형 창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오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10주 동안 매주 토요일에 열립니다.

    ◇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입주기업 모집

    경기도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개관을 앞두고 다음 달 26일까지 공방에 입주할 기업과 개인, 협회 등을 모집합니다.

    '업사이클'이란 버려지는 물품에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해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선정된 업사이클플라자 입주자에게는 회의실‧공동작업장‧나눔부엌 등의 공용 시설과 3D프린터‧레이저커터 등 시제품 제작 장비, 업사이클 관련 장비 활용을 지원합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