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236회 경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최



포항

    제236회 경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최

    (사진=경주시의회 제공)

     

    경주시의회(윤병길 의장)는 2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경주시의회 제236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조례안 및 일반안건,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심의 의결했다.

    경주시 부부의 날 기념에 관한 조례안, 경주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 경주시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작은도서관 설치 및 운영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원안가결했다.

    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해서도 원안가결 했다.

    시정질문에서 이만우 의원은 칠평천의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지역민들의 생활공간 및 하천 친수공간으로서 수변지역 공원사업 조성에 대해 시정질의 했다.

    이어 북경주 지역의 체계적 발전을 위해 북경주행정복지센터의 운영 효율화 방안에 대해 시정질의 했다.

    김동해 의원은 (재)경주문화재단 등 경주시 8개 출자출연기관에 사업비·운영비 등 매년 많은 예산이 계속 지원되는 현실에 인사 검증절차 도입 및 운영효율화 등 효율화 방안에 대해 질의 했다.

    또, 현재 열리는 축제의 유사·중복 행사를 줄이고 축제간의 소통과 정보 공유를 위한 축제 전담기구 또는 협의체를 구성 등 방만한 지역문화축제의 개선 방안 및 경제적 자생력 마련에 대해 질의 했다.

    한편, 21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36회 경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가 열리며 시정질문 및 기타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