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 "심재철 국회 윤리위 제소 할 것"



국회/정당

    민주 "심재철 국회 윤리위 제소 할 것"

    진흙탕 싸움으로 번지는 '문건 유출 사태'
    "지난 10년간 불법 유출 사례 한 차례도 없어…공개 내역도 거짓 투성이"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사진=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8일 비공개 문서 무단 유출 의혹과 관련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겠다"고 밝혔다.

    심 의원에 대한 윤리위원회 제소라는 당 차원의 대응에 나서면서 정기국회를 앞두고 여야 간 정쟁이 심화할 전망이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명백한 범죄행위를 저지르고 여론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가짜뉴스를 생산하고 있다"며 "자료를 반환하고 검찰수사에 즉각 응해야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지난 10년간 1400명 이상이 접속했지만 비인가 자료 불법유출 사례는 한 차례도 없었다"면서 "공개한 내역도 거짓투성이다. 지출내역에 단란주점 포함됐다고 했지만 거짓으로 판명났다"고 반박했다.

    홍 대표를 비롯 이날 회의에서는 심 의원의 행위의 '위법성'을 한 목소리로 강조하면서, 심 의원이 속속 폭로하고 있는 청와대 예산 지출 내역에 대해 반박도 이어졌다.

    박광온 최고위원은 "청와대 공직자들이 쓰는 카드는 유흥주점 등 대상에서 벗어난 업소는 아예 결제가 안된다"며 "외국 고위직 인사가 비공개로 한국 방문하면 호텔 음식점에 가서 지출할 때 있다. 그런데 이것을 마치 고급음식점에 가서 지출한냥 현혹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남인순 최고위원도 심 의원에 대해 "국회부의장까지 지낸분이 성경을 읽기위해 촛불을 훔치는 우를 범해선 안된다"며 "우연히 발견했다고 하는데, 불법 저질렀는지 분명히 따져서 조사해야 한다"고 재차 불법성 의혹을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