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남동발전 ‘KOEN 농촌복지센터’ 착공...사회적농업 실현



경남

    한국남동발전 ‘KOEN 농촌복지센터’ 착공...사회적농업 실현

    지난 7일 경남 진주시 수곡면에 '사랑그림 커뮤니티센터' 착공식 개최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7일 진주시 수곡면에서 농업에 기반한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추진 중인 KOEN 농촌복지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사진=한국남동발전 제공)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이 농업에 기반한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KOEN 농촌복지센터를 조성한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7일 경남 진주시 수곡면에 '사랑그림 커뮤니티센터'라는 이름의 KOEN 농촌복지센터 착공식을 열었다.

    KOEN 농촌복지센터는 농산물 생산·가공과 농촌 문화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회적기업 설립 등을 통한 일자리를 발굴해 3년간 약 40여명의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지원하고 점차 확대해 나가게 된다.

    남동발전은 이번 사업에 사업비 15억원을 지원하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출연기금 관리과 사업수행을, 사회복지법인 사랑그린에서 사업수행을 총괄하게 된다.

    남동발전은 FTA 농어업법에 따라 농어촌 소득증대와 복지향상, 농어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17년에 전력그룹사와 합동으로 10년간 매년 일정규모의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기로 했다.

    남동발전 농어촌상생협력기금사업은 대국민공모로 진행되어 다양한 사업을 선별, 평가하고, 2018년 5월부터 'KOEN 농촌복지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됐다.

    남동발전은 농어촌상생협력기금사업으로 영농형 태양광 활용 농어촌 소득증대사업, KOEN 바다사랑지킴이 사업을 운영 중이다.

    앞으로 공공시설 태양광 및 공기청정기 지원사업 등 농어촌지역의 소득향상 및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개발·추진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