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일본 오리콘 차트 연간 랭킹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냈다.
오리콘은 20일 홈페이지를 통해 '제 51회 오리콘 연간 랭킹 2018'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지난 4월 일본에서 발매한 정규 3집 '페이스 유어셀프'(FACE YOURSELF)로 앨범 부문에서 7위를 기록했다. 이 부문에서는 올해 은퇴한 일본의 슈퍼스타 아무로 나미에가 파이널리'(Finally)로 1위에 올랐고, 트와이스가 일본 정규 1집 'BDZ'로 방탄소년단에 이은 8위에 랭크됐다.
'페이스 유어셀프'는 일본 드라마 '시그널 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의 주제가 '돈트 리브 미'(Don't Leave Me')와 발라드곡 '렛 고'(Let Go)를 비롯해 기존 발표곡 'DNA', '마이크 드롭'(MIC Drop)의 일본어 버전 등 총 12트랙으로 구성된 앨범이다. 이 앨범은 지난 6월 25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돌파해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발표된 연간 랭킹에서 지난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로 해외 음악 부문 1위에 올랐고, 아티스트별 토탈 세일즈 부문에서 6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