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시, 비문인식기반 반려동물 등록 업무 협약



경남

    창원시, 비문인식기반 반려동물 등록 업무 협약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 특례 시범사업 추진

    창원시 장금용 제1부시장(사진 왼쪽)과 최형인 ㈜아이싸이랩 대표. 창원시 제공창원시 장금용 제1부시장(사진 왼쪽)과 최형인 ㈜아이싸이랩 대표. 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아이싸이랩과 동물등록 활성화를 위해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 특례 시범사업'인 비문(코무늬) 인식 기반 반려동물 등록 시범사업 추진 협약(MOU)을 체결했다.

    22일 창원시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장금용 창원시 제1부시장과 ㈜아이싸이랩 최형인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했다.

    창원시와 ㈜아이싸이랩은 협약을 통해 비문인식기반 반려동물 등록 시범(실증)사업 추진, 창원퍼피·애니퍼피 가입 통합 사전고지와 안내, 창원시민과 관내 동물관련 영업장에 사업추진 홍보, 관내 반려동물 관련 행사 개최 시 참여, 협약기관 간 상호 홍보 등을 추진한다.
     
    비문인식 기반 동물등록은 동물의 비문(코 무늬)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창원퍼피' 앱에 간편하게 등록해 현행법 동물등록인 칩을 체내에 삽입(내장형)하는 거부감과 칩을 목줄 등에 매달아 사용(외장형)하는 분실 위험의 단점을 보완하여 동물등록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창원시 장금용 제1부시장은 "비문 인식의 신기술을 활용한 시범(실증)사업에 창원시가 참여해 '반려동물 친화도시 창원'의 위상을 높이고, 내장칩과 외장칩의 단점을 보완해 스마트폰 하나로 비용을 들이지 않고 동물등록을 할 수 있어 많은 반려인들이 동참하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싸이랩의 '비문인식기반 반려동물 등록서비스'는 지난 2022년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 규제 특례 실증과제'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신기술(NET) 인증, 혁신제품 지정,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정으로 기술성을 인정받아 2023년 대통령 표창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