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재차관 "다음 달 중 배추·당근 등 7종 할당관세 0% 적용"



경제 일반

    기재차관 "다음 달 중 배추·당근 등 7종 할당관세 0% 적용"

    연합뉴스연합뉴스
    기획재정부 김병환 1차관이 "여전히 가격불안을 보이는 배추, 양배추, 당근 등 7종의 품목에 대해서는 5월 중 할당관세 0%를 신규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26일 김 차관은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차관회의 겸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주재하며 "내수회복과 민생안정을 위해서는무엇보다 물가안정이 중요하다"며 이처럼 말했다.

    정부는 다음 달부터 배추, 양배추, 당근, 마른김, 코코아두, 조미김에 할당관세 0%를 새로 적용하고, 포도에는 5%를 적용한다.

    김 차관은 "4월 들어 오이, 애호박, 수입소고기, 갈치 등을 중심으로 농축수산물 가격이 전반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면서도 "유통경로를 다양화하여 경쟁을 촉진하고 비효율을 최소화하는 '농수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또 "가공식품·생필품 등 일부 가격 인상 움직임에 대해서는 정부의 원가부담 경감 지원 등과 연계해 관련업계가 물가안정에 동참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담합 등 불공정 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차관은 1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1.3%를 기록한 데 대해 "시장 예상치(0.5~0.6%)를 2배 이상 웃도는 '강한 성장세'를 보였다"고 높게 평가했다.

    이어 "1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높게 나오면서 외국계 금융기관들을 중심으로 올해 연간성장률 전망도 상향 조정하는 분위기"라고 전하고, "정부는 이러한 경기회복세가 체감경기 개선과 민생 안정으로 신속히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다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