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매카시 전 美 하원의장 만나 "글로벌 포괄 전략동맹 지속 확대"



대통령실

    尹, 매카시 전 美 하원의장 만나 "글로벌 포괄 전략동맹 지속 확대"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케빈 매카시 전 미국 하원의장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2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케빈 매카시 전 미국 하원의장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케빈 매카시 전 미국 하원의장을 만나 "한미 간 공통의 가치에 기반한 '글로벌 포괄 전략동맹'이 앞으로도 미국 의회의 전폭적인 지지 하에 외연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 달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매카시 전 의장을 만나 한미동맹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이같이 밝혔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오랜 기간 미국 의회의 핵심 인사로서 한미관계 발전과 역내 평화, 번영을 위한 미국 의회 차원의 의지를 결집해 왔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매카시 전 의장이 지난해 4월 국빈 방미에서 미국 의회 상·하원 합동 연설 공식 초청을 통해 한미동맹에 대한 흔들림 없는 지지를 보내줬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에 매카시 전 의장은 "하원의장으로서 윤 대통령의 상·하원 합동 연설이란 뜻깊은 순간을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한미동맹 발전을 위한 윤 대통령의 흔들림 없는 비전과 리더십에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도 한미동맹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