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뮤지컬 ''김종욱찾기'', 5년만에 41만관객 돌파·100억원 매출



공연/전시

    뮤지컬 ''김종욱찾기'', 5년만에 41만관객 돌파·100억원 매출

    s

     

    창작 뮤지컬 ''김종욱 찾기''가 공연 5년 만에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제작사 CJ E&M과 뮤지컬해븐은 최근 대학로 서울연극센터에서 ''김종욱찾기'' 5주년 기념 행사 ''''브랜드 데이''''에서 작품의 탄생과 뮤지컬이 영화화되기까지의 과정, 지난 5년간의 성과 및 향후 행보를 소개했다.

    CJ E&M 박민선 팀장은 ''''2,130회 공연, 41만 2천여 관객이 찾은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매출액은 100억원"이라며 "240석의 소극장 뮤지컬이 소설과 영화로 커나간 콘텐츠 파워는 높이 평가할 만하다. 앞으로 창작 콘텐츠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뮤지컬해븐 박용호 대표는 ''''''김종욱 찾기''가 가진 특유의 에너지와 순박함, 배우들의 연기력에 한눈에 반했었다. 이렇게 성공할지 몰랐지만, 벌써 5주년을 맞은 작품의 매력은 제목이 주는 호기심, 이야기의 참신함, 여운을 주는 엔딩, 공감을 일으키는 에피소드"라고 밝혔다.

    2006년 6월 첫선을 보인 뮤지컬 ''김종욱찾기''는 인도 여행에서 만난 첫사랑 김종욱을 잊지 못해 첫사랑 찾아주기 회사에 김종욱 찾기를 의뢰하며 만나게 되는 남녀의 이야기다. 이들 외에 다양한 역할을 넘나드는 멀티맨이 등장해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의 대표작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창작 뮤지컬로는 처음으로 지난해 공유, 임수정 주연의 영화로도 개봉되어 원소스 멀티 유즈의 새로운 사례를 남겼다.

    ''김종욱찾기''는 오는 14일부터 대학로 예술마당에서 변정주 연출가가 시즌5 연출을 맡아 새로운 무대로 돌아온다. 김재범, 정상윤, 라준, 김지현, 백은혜, 홍지희, 임기홍, 김민건, 이주훈 등이 출연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