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무슨 일 있었나···그래? Pick!

그래픽으로 돌아보는 한 주…노컷뉴스 그래픽기자가 기록한 역사의 현장

  • 2021-05-21 16:38
한미 정상, 어떤 대화 나눌까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22일 새벽(미국 현지시간 21일 오후) 백악관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과 첫 정상회담을 갖고, 코로나19 대응 방안과 북핵을 비롯한 한반도 해법 등 양국간 주요 현안을 논의한다.
'특공' 받으러 세종시 이전하나
관세청 산하 관세평가분류원 등 세종시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을 위한 특별공급 아파트가 부정한 방법으로 제공되거나 투기 수단으로 전락했다는 의혹이 전방위로 확산하고 있다.
재산세·종부세·양도세 완화되나
더불어민주당 새 지도부가 재보궐선거 이후 부동산 특별위원회를 출범해 민심을 달랠 방향을 모색하고 있지만 당내 이견이 속출하고 있다. 재산세 감면에 대해서는 의견이 모아지고 있지만,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세 완화안 등에 대해서는 '부자감세'를 이유로 논쟁이 가열되고 있는 모양새다.
가자지구 무력충돌 열흘만에 휴전 합의
대규모 무력 충돌을 빚어온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20일(현지시간) 휴전에 합의했다. 지난 10일 하마스의 선제공격에 이스라엘이 맹렬한 폭격으로 응수한 지 꼭 열흘만이다
중국산 김치 15개 제품에 식중독 검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 3월 12일부터 이달 7일까지 수입식품 통관 및 유통 단계 검사를 시행한 결과, 중국산 김치 289개 제품 중 15개 제품에서 식중독균인 식중독균인 여시니아균이 검출됐다.
위험대학 '3단계 시정조치' 이후 폐교
교육부에 따르면 2022년부터 학령인구 급감으로 위기에 직면한 대학의 대학 재정 위기 수준을 진단해 '위험대학'으로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위험대학에게는 3단계 시정조치를 내린후 개선명령을 이행하지 않거나 회생이 불가능한 경우 폐교명령을 내린다.
1분기 고용률과 실업률 어땠나
통계청이 17일 발표한 '2021년 1분기 지역경제동향'에 따르면, 1분기 전국 고용률은 58.6%로 전년동분기 대비 1.3%p 하락했다. 전국 실업률은 5.0%로, 전년동분기 대비 0.8%p 상승했다.

0

0

© 2003 CBS M&C, 노컷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