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공갈' 발언 정청래에 문재인 "사과하라" 중재 나섰지만…



국회/정당

    '공갈' 발언 정청래에 문재인 "사과하라" 중재 나섰지만…

    鄭 측 "사과할 뜻 없다"…이언주 "막말 믿을 수 없다" 가세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청래 최고위원과 언쟁 벌이다 퇴장한 주승용 최고위원을 따라 나가고 있다. 윤창원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8일 주승용 최고위원이 정청래 최고위원과의 설전 끝에 '사퇴'를 선언한 데 대해 "정청래 최고위원이 적절한 방법으로 사과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이날 서대문구 홍은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배식봉사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공개 석상에서 정 최고위원이 (주 최고위원을 겨냥하고) 그렇게 말씀하신 것은 과했다고 생각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앞서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주 최고위원이 모두발언을 통해 '친노 패권주의'를 다시 언급하자, 정 최고위원이 "사퇴할 것처럼 해놓고 공갈치는 게 더 문제"라고 공격하면서 말다툼이 벌어졌다. 주 최고위원은 "공개석상에서 이런 말씀을 들어 치욕적인 생각이 든다"며 '사퇴'를 선언하고 회의장을 박차고 나갔다.

    문 대표는 이 같은 상황에 대해 "이미 최고위원회 자리에서 제가 곧바로 (정 최고위원의 발언이) 부적절하다고 유감을 표했다"며 "주 최고위원의 사퇴 선언은 (정 최고위원 발언에) 대한 반응이기 때문에 정 최고위원의 적절한 사과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문 대표는 또 "두 분이 각각 화합과 단합을 말씀하신 건데 그 방향이 좀 달랐던 것 같다"고 언급한 뒤, 주 최고위원의 '사퇴' 선언에 대해 "진심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국회로 돌아가는 즉시 설득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하지만 정청래 최고위원은 사과할 뜻이 없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 최고위원 측근은 "우리도 잘했다고 할 수 없지만, 사퇴와 번복을 되풀이한 주 최고위원도 문제"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