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식스맨 활약에 기쁜 김승기 "알토란이라고 하나요?"



농구

    식스맨 활약에 기쁜 김승기 "알토란이라고 하나요?"

    KGC 식스맨 문성곤. (사진=KBL 제공)

     

    "이런 걸 알토란이라고 하나요?"

    KGC는 주전 의존도가 가장 높은 팀이다. 데이비드 사이먼과 이정현, 오세근이 매 경기 32~34분씩 뛰었다. 김승기 감독은 "식스맨들의 활약이 아쉽다"고 털어놓았고, 덕분에 질 때마다 주전들의 혹사 이야기가 따라다녔다.

    하지만 김승기 감독은 그런 이야기가 아쉽기만 하다.

    김승기 감독은 "주전들이 4라운드까지는 출전 시간이 많을 거라 생각했다. 5라운드부터 안배를 해주려고 했다"면서 "4라운드까지 처져있으면 위로 올라갈 수 없다. 체력이 떨어졌다고 하지만, 생각을 하고 한 것이다. 지금까지 잘 해줬으니 5~6라운드 체력을 안배해주고, 식스맨들이 잘 해주면 더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결국 체력 안배를 위해서는 식스맨들의 활약이 필요하다. 17일 SK전에서는 식스맨들이 쏠쏠한 활약을 펼쳤다. 여전히 주전 3인방의 출전시간이 많았지만, 조금이라도 쉴 수 있었던 힘이다.

    전성현은 3쿼터 막판과 4쿼터 중반 결정적인 3점포 두 방을 림에 꽂았다. 문성곤은 2점에 그쳤지만, 리바운드와 루즈볼 다툼에 적극적이었다. 김민욱과 김철욱은 사이먼, 오세근의 휴식 시간을 벌어줬다.

    김승기 감독은 "이런 걸 알토란이라고 하나, 식스맨들이 나와서 알토란 같은 활약을 해준 것 같다. 이런 상황에서 식스맨들이 더 힘을 내주면 더 좋아질 것"이라면서 "전성현의 3점슛 2개, 문성곤이 리바운드와 루즈볼 잡아준 것이 좋았다"고 말했다.

    4라운드까지는 주전 의존도가 높았지만, 계획대로 성적이 났다. 5라운드부터는 김민욱과 김철욱의 비중을 늘려 사이먼, 오세근의 체력 안배를 해줄 계획.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