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차범근도 당황한 A조 편성, 신태용은 담담했다



축구

    차범근도 당황한 A조 편성, 신태용은 담담했다

    아르헨티나 출신의 '국제축구연맹(FIFA) 레전드' 디에고 마라도나는 개최국 한국이 속한 A조에 아르헨티나가 포함되자 아이처럼 기뻐하며 활짝 웃었다.(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분명 어려운 조 편성이다. 하지만 대회 전부터 겁 먹을 필요는 없다는 조언이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은 15일 경기도 수원의 SK아트리움에서 열린 ‘2017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조추첨식에서 기니·아르헨티나·잉글랜드와 A조에 배정됐다.

    개최국 자격으로 A조 1번 자리를 차지한 한국은 2번 포트에서 이 대회 최다 우승팀 아르헨티나(A3)를 만났고, 3번 포트에서는 ‘축구종가’ 잉글랜드(A4)가 A조에 찾아왔다. 마지막 4번 포트에서도 미지의 팀 기니(A2)가 배정됐다.

    대회 일정에 따라 ‘신태용호’는 20일 오후 8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기니와 공식 개막전을 치르고, 아르헨티나(23일 오후 8시 전주)와 잉글랜드(26일 오후 8시 수원)와 차례로 경기한다. 16강 진출을 위해서는 첫 경기부터 최대한 승점을 쌓아야 하는 부담을 안고 그라운드에 나서야 한다.

    FIFA가 한국 축구를 대표해 이번 대회의 조추첨에 가장 먼저 추천한 인물인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은 ‘개최국 프리미엄’을 전혀 얻지 못한 조추첨 결과에 다소 당황한 듯 했다. ‘신태용호’의 조 편성 결과를 분석해달라는 물음에 그는 “연습할 때는 내가 잘 뽑았는데 본 시합에서는….우리 조가 상당히 어렵게 됐다”고 멋쩍은 듯 웃음을 지었다.

    국제축구연맹(FIFA)이 인정한 한국 축구의 전설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도 20세 이하 월드컵 대진 추첨에서 아르헨티나, 잉글랜드, 기니와 A조에 배정되자 당황하는 기색이 역력했다.(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FIFA가 인정한 ‘한국 축구의 전설’도 당황할 정도로 어려운 조편성 결과였지만 한국 축구가 지난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어 4강까지 진출했다는 분명한 역사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은 “A조에 속한 다른 팀이 한국을 상당히 부담스러워 할 것이라는 점은 틀림이 없다. 예선만 통과 한다면 2002년의 성적을 올릴 수 있다고 조심스럽게 내다본다”고 신태용 감독과 U-20 축구대표팀을 응원했다.

    신태용 감독 역시 “예선만 잘 치르면 16강, 8강을 수월하게 할 수 있다”면서 오히려 강 팀과 조별예선을 담담하게 치르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