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필리핀 알바이주 시장 일행 경주 방문…선진 생활쓰레기 처리 기술에 '감탄'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지역 포항

    필리핀 알바이주 시장 일행 경주 방문…선진 생활쓰레기 처리 기술에 '감탄'

    필리핀 알바이주 사장 일행이 경주 생활쓰레기 소각장을 찾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시는 필리핀 알바이주의 시장 일행 70여명이 경주시의 우수한 종합자원회수시설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17일 경주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생활쓰레기 처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필리핀에서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이뤄졌다.

    알바이주 시장 일행은 김문호 시민행정국장과 담당부서 직원의 안내를 받으며, 음식물자원화시설 및 재활용선별시설 등 경주시의 선진화된 시설을 둘러봤다.

    특히 악취가 전혀 없는 우수한 생활쓰레기 처리기술에 연신 감탄사를 나타냈다.

    현재 경주시의 종합자원회수시설은 매일 생활쓰레기 소각 200톤, 공사장폐기물 등 매립 15톤, 재활용선별 40톤, 음식물쓰레기 60톤을 처리하고 있다.

    경주시는 알바이주 시장 일행의 방문을 통해 양국 간의 교류 활성화는 물론, 경주시의 선진화된 종합자원회수시설을 필리핀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문호 시민행정국장은 "우리 시의 종합자원회수시설은 선진화된 생활쓰레기 처리시설로 쾌적하게 쓰레기를 처리하고 있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필리핀의 생활쓰레기 처리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영상 핫 클릭

      카드뉴스


        많이본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