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6강 돌입’ 신태용 감독 “이제부터 매 경기가 결승”



축구

    ‘16강 돌입’ 신태용 감독 “이제부터 매 경기가 결승”

    잉글랜드와 조별예선 최종전서 아쉬운 0-1 패배

    전형적인 4-4-2 전술을 활용하는 잉글랜드를 대비해 스리백 전술을 꺼낸 신태용 감독이지만 결과는 아쉬운 패배로 끝났다.(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16강부터는 매 경기가 결승이라는 생각으로 준비하겠다”

    비록 결과는 아쉬운 패배였지만 대회는 본격적인 시작이다. 신태용 감독은 “매 경기가 결승”이라는 각오와 함께 분명한 승리 의지를 선보였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은 26일 경기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잉글랜드와 2017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조별예선 A조 3차전에서 0-1로 패했다.

    앞선 2경기에서 승리하며 16강 진출을 확정한 한국은 잉글랜드를 상대해 대회 첫 패배를 당하며 2승1패(승점6)로 A조 2위로 조별예선을 마무리했다. 오는 30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C조 2위와 8강 진출을 다툰다.

    2승을 거두고 시작한 잉글랜드전은 말 그대로 ‘시험의 장’이었다. 신태용 감독은 공격수 하승운과 미드필더 한찬희, 수비수 이정문까지 벤치를 지켰던 선수를 선발로 세우며 전에 없던 3-5-2 전술을 꺼냈다. 새로운 선수 구성으로 새로운 전술을 시험했다.

    신태용 감독은 잉글랜드전 패배 후 고개를 떨구는 선수들을 격려하며 토너먼트에 돌입하는 16강부터는 매 경기 결승처럼 준비하자는 분명한 당부를 남겼다.(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하지만 결과적으로 신태용 감독의 도전은 아쉬운 실패로 끝났다. 스리백은 잉글랜드의 측면 공격에 뚫려 결국 결승골을 헌납했고, 상대 뒷공간을 노리겠다는 분명한 목표로 제대로 먹히지 않았다.

    경기 후 만난 신태용 감독은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다. 0-1 패배의 결과로만 보면 조금 아쉽다는 생각도 든다”면서 “16강부터는 실질적인 토너먼트가 시작되는 만큼 잘 준비해서 축구팬과 국민이 기대하는 축구를 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회 첫 패배에) 선수들이 가라앉지 않을까 염려도 되지만 괜찮다고 했다. 이제 16강부터는 매 경기가 결승이라는 생각으로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