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기문화재단, 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콘서트 개최



경인

    경기문화재단, 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콘서트 개최

    오는 4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내 문화예술 소외지역에서 총 5회에 걸쳐 개최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 내 문화예술소외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콘서트'를 오는 4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문학콘서트는 강의 위주의 딱딱한 강연에서 벗어나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를 위해 강사진은 감성멘토와 인생멘토로 역할을 나눠 청소년들의 고민을 공감하고 청소년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전달해 삶의 이정표를 제시할 계획이며 오는 4일 가평군을 시작으로 김포시, 양평군, 수원시, 화성시에서 총5회 개최된다.

    4일 가평군 자라섬 잔디광장에서는 3극점과 7대륙의 최고봉을 모두 정복한 인류 최초의 탐험가 허영호씨가 '도전과 열정으로 인생을 탐험하라'는 주제로 감성, 인생 멘토의 역할로 참여할 예정이다.

    22일 김포시 김포제일고등학교에서는 '꿈 전도사' 김수영 작가가 감성멘토로 이야기를 나누며, 인생멘토는 농림부 선정 6차 산업인 완주 로컬푸드 안대성대표가 '당신은 지금 행복하세요?'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24일 양평군 양서고등학교에서는 노래하는 인문학자 목원대 정경량 교수가 감성멘토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인생멘토는 세계적인 스타마술사 문준호씨는 ‘나, 지금 제대로 살고 있니?’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29일 수원시 칠보체육관에서는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인으로 선발된 고산씨가 ‘승패, 한번에 되는 것은 없다’를 주제로 감성, 인생멘토로 청소년들과 함께 강연을 진행한다.

    30일 화성시 동탄고등학교에서는 국어교사 출신의 류대성 작가가 감성멘토로 이야기를 나누고, 이어 인생멘토로 크라우드펀딩 100만 달러 신화의 스타트업 'YOLK' 장성은 대표가 ‘꿈꾸는 나는, Are you OK?'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콘서트 경기도 내 문화예술소외지역을 직접 찾아가서 진행되는 강연인 만큼 지역 청소년들에게 문화격차 해소 및 인문학적 소양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