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스코건설, 파나마에서 '글로벌 하모니' 사회공헌활동



기업/산업

    포스코건설, 파나마에서 '글로벌 하모니' 사회공헌활동

     

    포스코건설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과 함께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파나마시티에서 한류 전파와 양국 문화교류활동인 '글로벌 하모니'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포스코건설이 파나마 콜론 지역에 시공 중인 콜론 복합화력발전소 및 콜론LNG Facility 현장 인근에서 진행됐다.

    이번 활동에는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인 해피빌더 23명과 파나마 현지 대학생 중 한국팬연합회 소속 봉사단원 17명이 연합해 △한국문화 교육 △멀티미디어 기자재 기증 △양국 문화교류축제 등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한국문화 교육'은 국립 파나마예술고등학교 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K-POP 노래와 댄스, 소고 춤, 한국 전통공예품 만들기 및 UCC제작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한국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사회공헌활동의 하이라이트인 '코리아-파나마 하모니 페스티벌'은 한국과 파나마의 아름다운 문화어울림 이라는 주제로 19일 파나마시티 윈담 공연장에서 양국의 문화교류 축제로 개최했다.

    약 1,100명의 파나마시티 시민이 참여한 1부 축제에서는 한국음식 체험, 한복 및 전통놀이 체험,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부스를 마련해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2부에서는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과 파나마 대학생봉사단의 K-POP 노래, 댄스, 태권무, 소고 춤, 난타와 파나마 전통댄스 및 합창 등의 공연으로 양국간 뜨거운 문화교류의 장을 펼쳤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