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MB측 "특활비 상납 독대 있을 수 없는 일, 퇴행적 정치공작"



국회/정당

    MB측 "특활비 상납 독대 있을 수 없는 일, 퇴행적 정치공작"

    "檢, 포토라인 세우기 위한 표적수사와 짜맞추기"

    이명박 전 대통령이 18일 오후 서울 강남의 한 식당에서 친이(親이명박)계 출신 전·현직 의원들과 만찬 회동 전 취재진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이 16일 재임 기간에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상납 사실을 직접 보고받았다는 검찰 수사에 대해 "있을 수도 없는 일"이라며 강력히 반발했다. 관련자들의 구속영장 청구로 검찰의 수사망이 조여오는 가운데 이 전 대통령도 본격적인 맞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 전 대통령 측은 이날 서면 입장문을 내고 김주성 전 국정원 기조실장이 이 전 대통령과 독대해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에게 특수사업비 2억원을 건넸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내부적으로 점검한 결과 이같은 사실은 없었다"고 공식 부인했다.

    이어 "국정원 기조실장이 대통령을 독대해 이 같은 내용을 보고할 위치도 아니다. 있지도 않고 있을 수도 없는 일"이라고 거세게 반발했다.

    이 전 대통령 측은 "검찰이 이 같은 허무맹랑한 내용을 언론에 흘린 것이라면, 이는 이 전 대통령을 포토라인에 세우기 위한 표적수사와 짜맞추기 수사이며 퇴행적인 정치공작으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이 같은 내용을 여과 없이 보도한 언론에 대해서 법적 조치를 포함하여 대응을 강구할 것"이라며 정면 대응을 시사했다.

    앞서 검찰은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으로부터 특활비를 받은 혐의로 이 전 대통령의 '집사' 격인 김백준 전 기획관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김주성 전 실장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김 전 실장이 이 전 대통령을 청와대 집무실에서 독대하고 특활비 상납을 보고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대통령 측은 김백준 전 기획관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 여부가 결정되면 추가 입장을 낼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