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익산시 인구정책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실시



전북

    익산시 인구정책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실시

     

    익산시는 해마다 감소하는 인구문제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인구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2월 중에 실시한다.

    인구감소는 익산시만의 문제가 아닌 전국적인 현상이며 익산시 인구감소의 주요 요인으로 학업과, 취업 등으로 2030세대의 대규모 수도권 유출과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절대인구 감소 등으로 파악되고 있다.

    익산시에서 이러한 인구변동 요인에 발맞춰 인구변화에 따른 대응과 정책 마련, 정부 공모사업 대응, 중장기 인구정책 비전수립 등을 목적으로 하는 익산시 인구정책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다음달 착수해 6월까지 5개월 가량 진행한다.

    또한, 연구용역 추진 중에 인구정책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채택된 시민의견을 수렴해 이번 용역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익산시 인구가 작년 11월말 처음으로 30만명이 일시적으로 무너졌지만, 인구통계의 기준시점인 12월말 300,187명으로 다시 30만명을 회복한 바 있다.

    2017년 매월 인구가 감소하는 어려운 상황에서, 30만명을 지켜내기가 결코 쉽지 않았지만 시민들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익산시의 각종 인구증가시책이 합쳐져 빚어낸 값진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은 호남3대 도시로서 인구 30만 유지는 익산의 자존심이며 미래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최우선 과제로 우리시만의 차별화된 인구정책을 수립해 30만 자족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