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 경의선 문산역∼임진강역 전철화 착공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경의선 문산역∼임진강역 전철화 착공

     

    ◇ 경의선 문산역∼임진강역 전철화 착공

    경의선 문산역까지만 운행하던 전철이 내년부터 임진강역까지 운행할 전망입니다.

    경의선 문산역에서 임진강역까지 6㎞ 전철구간을 연장하는 사업의 실시설계가 완료돼 이르면 오는 27부터 공사가 시작됩니다.

    이 구간은 단선으로 철도가 놓여 있으나 전력선 설치가 안 돼 문산역에서 임진강역 북쪽 도라산역까지 하루 한차례 평화열차만 운행하고 있습니다.

    ◇ 시흥-서울시 연결하는 광역·시내버스 증차

    경기도 시흥시가 국토교통부로부터 서울을 연결하는 광역·시내버스의 증차 승인을 받았습니다.

    증차 노선은 사당·강남역을 운행하는 3200·3300·3400번 직행 좌석버스 각 2대, 구로디지털단지역을 오가는 5602번 시내버스 3대입니다.

    시흥시와 운수업체는 준비를 마치는 대로 이들 노선에 버스를 증차해 배차시간을 줄이기로 했습니다.

    ◇ 제10회 DMZ국제다큐영화제 폐막

    '평화, 소통, 생명'의 가치를 내건 제10회 DMZ국제다큐영화제가 어제 폐막했습니다.

    폐막식에서는 올해 경쟁작 6개 부문 14편의 수상작을 발표하고 모두 6천 2백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시상했습니다.

    올해 대상인 '흰기러기상'에는 장 멩치 감독의 '자화상-47Km 너머의 스핑크스'에 돌아갔습니다.

    ◇ 경기도, 재정안정화기금 운용

    경기도는 오늘 지방채 상환을 원활하게 추진하고 회계연도 간의 재정수입 불균형을 조정하기 위한 '재정안정화기금 설치와 운용 조례안'을 입법 예고했습니다.

    조례안은 전년도 지방세 증가액이 전년도 이전 3년 평균 증가액을 30% 초과한 경우 초과분의 10%를 기금에 적립하도록 했습니다.

    조례안이 경기도의회에서 통과되면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하게 됩니다.

    ◇ 다문화가정 가족사진 무료 촬영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9일 경기도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무료 가족사진촬영을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스튜디오 다이브 박나연 작가가 재능 기부로 참여하며, 참여 가족들에게는 A3크기의 가족사진 액자와 퍼즐이 제공됩니다.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자 가운데 10가족을 추첨합니다.

    ◇ 성남시, 소득상위 10%도 아동수당 첫 지급

    경기도 성남시는 오늘 아동수당 신청자의 75.8%인 3만 365명에게 아동수당을 처음 지급했습니다.

    지급 대상은 성남시 '아동수당 플러스' 지원사업에 따라 소득 규모와 관계없이 관내 만 6세 미만인 4만2천956명 모든 아동입니다.

    수령자 중에는 정부가 지급 대상에서 제외한 소득상위 10% 가구에 해당하는 4천307명이 포함됐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