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궁"·"일베 정치인"…말말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22일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게 "광진을 주민들로부터 선택받지 못했음에도 여전히 조건부 정치를"이라고 하자 26일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고 의원에세 "조선시대 후궁이 왕자를 낳았어도 이런 대우는 받지 못했을 것"이라고 했다. 이에 대해 고 의원은 모욕죄로 조 의원을 형사 고소했고 조 의원은 사과했다.
이재명, 각종 여론조사 '1강 체제'
각종 차기 대선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1강 체제'가 뚜렷하다. 여론조사 전문업체인 엠브레인퍼블릭, 캐이스탯리서치, KSOI에서 이재명 지사는 26.2~28.7%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4~14.5%대, 윤석열 검찰총장은 10.0~14.5%대를 각각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구 폭행 사건'의 전후 재구성
서울중앙지검은 27일 오전 이용구 법무부 차관 택시기사 폭행 사건을 처음 담당했던 서초경찰서에 수사관들을 보내 당시 사건 접수기록과 내부보고 문건 등을 확보했다.
선택은 불가, 거부는 가능…백신접종 Q&A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2월부터 시작된다. 정부는 올해 안으로 접종률 70%를 달성해 집단면역 형성을 목표로 한다는 방침이다.
與 '판사 탄핵' 추진…첫 사례 되나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법관 대표자회의 의사에 따라서 헌법을 위반한 혐의를 받는 임성근 판사에 대한 의원들의 탄핵소추 추진을 허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일본인 86% "도쿄올림픽 취소·재연기해야"
올해 개최 예정인 일본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의 무산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현지 여론도 악화되고 있다.
신혼부부·생애최초 특공 요건 완화
28일 국토교통부는 신혼부부·생애최초 특별공급 소득요건 개선사항이 포함된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안',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시행된다고 밝혔다. 소득기준 외에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도 반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