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주에 '호우경보' 전국 곳곳에 '호우주의보'(종합)



통일/북한

    여주에 '호우경보' 전국 곳곳에 '호우주의보'(종합)

    여주, 단 15분 동안 25mm의 장대비

     

    경기도 여주에 많은 비가 내려 호우 경보가 내려졌다. 15분 동안 25mm가 내릴 정도로 장대비가 쏟아졌다.

    이와 함께 경기 용인, 이천, 경남 합천, 전북 전주, 임실, 완주, 김제, 충남 서천, 예산 등 전국 곳곳에 호의주의보가 발령됐다.

    기상청은 26일 오후 8시 10분을 기해 경기도 여주시에 내려진 호우주의보를 호우경보로 대치했다.

    기상청은 오후 7시 40분 기준으로 여주시 금사면에 58mm의 비가 내린데 이어 앞으로도 20∼30mm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보고, 호우주의보 발효 30여분만에 호우경보로 바꿨다.

    호우주의보가 내리지 않은 지역들도 비교적 많은 강수량을 기록하고 있다.

    양주 남면 34.5mm, 군포 수리산 34mm, 안양 석수 33.5mm, 화성 송산 32.5mm, 동두천 상패 31.5mm 등이다.

    기상청은 현재 여주 지역에 구름 떼가 형성돼 단시간에 많은 양의 비가 쏟아졌다고 밝혔다.

    기상청 관계자는 “여주 지역에 구름 떼가 형성돼 단 15분 만에 25mm의 비가 내렸다"며 "구름 떼가 급격히 발달해서 많은 비가 쏟아지는 것인데, 곧 사그라들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기상청은 이어 밤 9시 30분을 기해서는 경기도 용인시와 이천시에도 호우주의보를 발효했다.

    경남 합천군도 호우주의보가 발령됐다. 합천은 이날 오후 8시 현재 42.0㎜의 비가 내렸다.

    충남에서는 서천 예산에, 전북에서는 전주와 임실, 완주, 김제에 많은 비가 내려 호우주의보가 발령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