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주시, 신규공무원·임용후보자 역량강화교육



전북

    전주시, 신규공무원·임용후보자 역량강화교육

     

    전주시는 11일과 12일 이틀간 전주도시혁신센터에서 올해 신규임용공무원과 임용후보자 등 80명을 대상으로 전주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직생활의 조기적응을 돕기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본 교육에 앞서 진행된 ‘사랑하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환영식’에서는 신규임용 공무원과 임용후보자의 부모 80여명도 함께 참여해 자랑스러운 자녀들에게 나라사랑 태극기 배지를 손수 달아주고 격려했다.

    자녀들은 부모님들의 보은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임용후보자 대표의 공무원 선서문 낭독, 부모님께 올리는 감사의 편지 낭독, 우리 아이들과 시장님께 보내는 당부의 편지 낭독에 이어 김승수 전주시장의 민선6기 시정방침 설명과 함께 시 주요사업에 대한 특강이 이뤄졌다.

    특히, 첫날 교육에는 전주시 공무원으로서 꼭 알아야 할 기본교육을 위해 현직 부서장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전주시 기본현황 및 주요사업 △지방공무원 인사 및 복무 △감사와 청렴한 공직생활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 이동희 전주역사박물관장을 초청해 전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강의도 진행했다.

    시는 교육 둘째 날인 12일에는 △‘선배공무원으로써 후배공무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란 주제의 박순종 전주부시장의 특강 △공직자의 기본예절 및 친절서비스 △소방안전 심폐소생술 △전주정신 바로알기 △4대폭력통합예방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