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구글플레이, 결제하면 구매 포인트로 돌려준다



IT/과학

    구글플레이, 결제하면 구매 포인트로 돌려준다

     

    구글의 앱마켓 서비스 구글플레이가 인앱 결제를 포함해 다양한 구글플레이 구매 활동시 이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구글플레이 포인트(Google Play Points) 프로그램을 한국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안드로이드에서 앱, 게임, 영화, 도서 등 다양한 콘텐츠 앱을 구매하거나 인앱 결제를 하면 구매액의 일정부분을 포인트로 되돌려는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일본에서 먼저 선보인 서비스다. 국내외 개발자들과 협력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 사전등록은 이번 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된다. 사전등록을 하면 보너스 포인트를 받을 자격을 얻으며, 정식 출시에 맞춰 알림 메시지를 보내줄 예정이다.

    사전등록을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기기 내 구글플레이 앱에 접속한 후 왼쪽 '메뉴'에 있는 '플레이 포인트'를 확인하면 된다.

    포인트는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등 5단계 등급으로 구분되며 구매활동 액수마다 정해진 포인트를 지급한다. 등급별 혜택이나 구매액에 따른 포인트 지급액 등 자세한 내용은 이날 공개되지 않았다.

    적립된 포인트는 게임 또는 서비스 내 아이템이나 구글플레이 크레딧(잔액)으로 교환이 가능하고 포인트 유효기간은 1년이다. 일본에서는 주로 게임 아이템 교환에 이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