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장훈, 고(故) 이보미 양과 함께 부른 '거위의 꿈' 떠올려



연예 일반

    김장훈, 고(故) 이보미 양과 함께 부른 '거위의 꿈' 떠올려

    세월호 5주기 맞아 당시 제작 영상 돌아보며 추모

    5년 전 고 이보미 양과 함께 부른 '거위의 꿈' 듀엣 영상 (사진=김장훈 유튜브 영상 캡처)

     

    가수 김장훈이 세월호 5주기를 맞아 단원고 세월호 피해 학생 고(故) 이보미 양과의 듀엣 영상 제작 당시를 돌아보며 추모의 마음을 전했다.

    김장훈은 지난 15일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김장훈과 故이보미 양이 함께 부른 '거위의 꿈'"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김장훈은 "세월호, 벌써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는데 해마다 이맘때 되면 생각이 많다"라며 "누군가는 물어본다. '무엇을 얻었는가?', '후회는 하지 않는가?'. 격동의 세월이었다. 힘든 일도 많았다. 개인적으로"라고 고백했다.

    이어 김장훈은 "세월호는 인간애의 문제다. 이건 정말 그냥 인간성에 대한 문제고 인간애에 대한 문제"라며 "5년이 지났다. 지금 와서 돌아보면 얻은 것도 있고 잃은 것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다행히 후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제 양심에 대한 문제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김장훈은 고(故) 이보미 양과 함께 영상으로 완성한 듀엣곡 '거위의 꿈'을 언급했다. 지난 2014년 김장훈은 생전에 가수를 꿈꾸었던 단원고 세월호 피해 학생 이보미 양의 꿈을 이루어 주기 위해 '거위의 꿈' 듀엣 영상을 제작한 바 있다. 방송을 통해 짧게 소개됐던 이보미 양의 생전 마지막 리허설 당시의 노래 '거위의 꿈'을 기술적으로 다듬어 듀엣곡으로 제작한 것이다. 세월호 100일 추모 공연에서 선보인 듀엣곡을 통해 이보미 양의 꿈을 이뤄줌과 동시에 유가족들에게 위로를 전했다.

    김장훈은 "가족들이 그냥 삶을 살아갔으면 좋겠다. 다른 가족들처럼. 그러려면 진실이 밝혀져야 되는 것"이라며 "5년이 아니라 10년이 되어도 '이제 세월호는 그만' 저는 그렇게 못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